2024-03-29 01:00 (금)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고속/시외버스모바일 앱 탑재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고속/시외버스모바일 앱 탑재
  • 최선은
  • 승인 2019.05.1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고속 시외버스모바일 앱 탑재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고속 시외버스모바일 앱 탑재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국내 1위 전자상거래기업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가 한국스마트카드가 운영하는 ‘고속/시외버스모바일’ 앱에 탑재, 티켓 결제 수단으로 적용된다.

 

고속/시외버스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전국 고속, 시외버스 노선 정보(일자와 시간, 좌석, 매수 등) 조회 및 실시간 예매와 변경이 가능하다. 이제 스마일페이로 비밀번호 여섯 자리나 지문 인증을 거치면 빠르고 편리하게 고속, 시외버스 티켓을 예매할 수 있게 됐다. 현재 현대카드에 우선 적용됐으며, 향후 더 많은 신용카드로 적용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 3월 이베이코리아가 한국스마트카드,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과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은 이후 첫 성과다.

 

이를 기념해 5월 20일부터 31일까지 ‘고속/시외버스모바일’ 앱에서 스마일페이를 통해 1만원 이상 결제 시 1천원 스마일캐시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간 내 1개의 아이디 당 1회 적용된다.

 

이베이코리아 목승원 스마일페이 사업실장은 “스마일페이는 다양한 온, 오프라인 가맹점과 전방위적으로 제휴를 맺으며 결제 편의를 높이고 있다” 며 “특히 이번 고속/시외버스모바일 앱 탑재는 스마일페이 사용처를 교통 분야까지 확대한 의미있는 사례”라고 전했다.

 

한편, 스마일페이는 이베이코리아의 G마켓, 옥션, G9를 비롯해 교통/숙박/레저 등 다양한 영역의 온, 오프라인 가맹점 및 스타트업, 중소사업자들과의 제휴를 맺으며 그 사용처를 확장하고 있다. 또한 외부 가맹점에서의 사용성 확대를 위해 지난해 스마일페이 앱을 런칭하기도 했다.

 

고속버스모바일 앱은 올해 5월 16일 기준 약 1,200만 다운로드를, 시외버스모바일 앱은 약 75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고속/시외버스 예매의 필수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