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20 (금)
금융상품 가격예측 플랫폼 ‘레인보우닷’, 자체발행 토큰 백서 공개
금융상품 가격예측 플랫폼 ‘레인보우닷’, 자체발행 토큰 백서 공개
  • 최선은
  • 승인 2019.05.1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T 백서 공개
IPT 백서 공개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금융상품 가격 예측 플랫폼 ‘레인보우닷’을 제공하는 인덱스마인이 자체 개발 토큰의 백서를 발간했다.

 

인덱스마인(대표 박상우)은 자체 발행한 인터파인즈 토큰(이하 ‘IPT’)의 백서를 공식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레인보우닷 앱과 홈페이지에서 백서 발간을 기념하는 IPT에어드랍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번에 발간된 백서에는 ▲탈중앙형 금융 정보 커뮤니티 구현방식 ▲IPT를 통한 토큰경제 구현방식 ▲IPT발행계획과 사용처 ▲플랫폼 성장 계획 등의 내용이 구체적으로 담겨있다.

 

레인보우닷은 미래의 금융상품 가격을 예측하고 정확도를 근거로 유저들 간에 경쟁하는 가격예측 플랫폼이다. IPT는 금융에 특화된 플랫폼 생태계를 지속하고 강화하고자 고안됐다. 양질의 금융정보 제공자에게 지속적인 보상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IPT가 인센티브로 제공된다. IPT는 플랫폼 내 개방시장에서 비공개 콘텐츠, DaaS(Data as a Service) 사용료, 플랫폼 내 광고료 결제 등으로 사용 가능하다.

인덱스마인은 기존 금융정보 시장의 폐쇄적이고 불투명하게 운영되는 부분을 개선하고자 올해 초부터 블록체인 생태계 구현을 진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유저들이 양질의 예측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격려하는 인센티브 시스템과 투명한 보상 분배가 가능한 블록체인 적용으로 신뢰도 높은 금융정보 시장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며 “가까운 시일 내에 주식, 환율, 경제지표 등 다양한 금융상품군으로 사업 영역을 넓힐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레인보우닷은 작년 6월부터 암호화폐 시장을 대상으로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베타테스트를 진행해 왔다. 올비트와 코인피닛 암호화폐 거래소들과 함께 예측리그를 개최하는 등 서비스 품질 개선과 유저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레인보우닷 홈페이지(www.rainbowdot.io)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