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10 (금)
별별 ‘죽’ 다 있네! 식사 대용 즉석죽
별별 ‘죽’ 다 있네! 식사 대용 즉석죽
  • 최선은 기자
  • 승인 2018.01.2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업계, 식사 대신 죽 즐기는 이들을 위한 간편식으로 즉석죽 잇달아 출시식품업계, 식사 대신 죽 즐기는 이들을 위한 간편식으로 즉석죽 잇달아 출시
맛의 다양화 시도하며 기존에 볼 수 없는 새로운 메뉴로 선보여

▲ [이미지] 본죽, 가정간편식 ‘아침엔본죽 화끈짬뽕죽’

[스페셜타임스] 최근 식사 대용으로 죽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간편식으로 맛보는 즉석죽 시장이 핫하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즉석죽 시장은 2014년에서 2016년까지 2년새 57.7% 성장했으며, 올해 시장규모도 750억원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즉석죽은 전자레인지나 뜨거운 물 등에 단시간 데운 후 바로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집을 벗어나 외부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의 식사 대용식으로 적합하다. 특히 과거 흔히 볼 수 있었던 야채죽, 전복죽부터 짬뽕죽, 까르보나라죽 등 다양한 맛의 이색 즉석죽 제품이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강화하고 있다.

▶ 본죽 ‘아침엔본죽 화끈짬뽕죽’, 바다의 보약 문어가 퐁당!

건강 죽 전문점 본죽은 해장에 좋은 매콤한 맛의 죽을 선보이며 죽의 변신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에 본죽에서 선보인 ‘아침엔본죽 화끈짬뽕죽’은 화끈한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해 개발한 제품이다. 입안 가득 퍼지는 칼칼함과 ‘바다의 보약’이라 불리는 문어를 주재료로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죽 프랜차이즈 1등 브랜드인 본죽 15년 맛의 노하우를 담아, 온 가족이 맛과 영양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아침엔본죽 화끈짬뽕죽’은 컵 형태의 제품으로 전자레인지에 데워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별미죽을 즐길 수 있다.

본죽 관계자는 “본죽의 매출 효자 제품인 짬뽕죽을 간편식인 즉석죽으로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신제품으로 풍성한 식재료를 넣어 씹는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라며 “또한 시중에 출시된 죽 메뉴가 담백한 맛을 강조한 경우가 많았다면, 짬뽕의 특징인 식감을 자극하는 빨간 국물의 얼큰한 맛으로 선보여 다양한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오뚜기, 오죽 맛있으면 오뚜기죽!

간편식의 원조인 오뚜기도 최근 죽 제품을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오뚜기죽 5종(전복죽/새송이쇠고기죽/참치죽/통단팥죽/단호박죽)에 이어 4종(계란야채죽/영양닭죽/김치낙지죽/쇠고기표고버섯죽)을 추가 출시해 총 9종을 판매하고 있다. 간편식 원조 브랜드로 손꼽히는 오뚜기의 ‘오뚜기죽’은 편하면서도 영양이 풍부한 아침 대용식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제품이다. 특히 지난해 12월부터는 이상민을 모델로 기용한 ‘내가 오죽하면 이렇게 많이 샀겠어? 오죽 맛있으면 오뚜기죽!’이라는 콘셉트의 광고를 온에어 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운영하고 있다.

▶ 콩죽, 들어보셨나요? 인테이크 ‘모닝죽 검은콩’

영양식품으로 잘 알려진 콩이 죽으로 변신해 주목 받고 있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인테이크는 ‘모닝죽 검은콩’을 출시했다. ‘모닝죽 검은콩’은 농축액 없이 국내산 검은콩 5%를 사용해 만든 죽 형태의 대용식이다. 이 제품은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로 구성되어 한 손으로 눌러 먹을 수 있어, 콩의 영양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콩에는 포화지방산이나 콜레스테롤이 없어 소화율이 높아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다. ‘모닝죽 검은콩’은 저온살균과 고온멸균 과정을 거쳐 방부제 없이 상온 보관도 가능하다.

▶ 까르보나라 파스타와 우리쌀의 조화, 푸르름 ‘까르보나라죽’

까르보나라 파스타와 우리쌀의 이색 조화를 모색한 즉석죽도 눈길을 끌고 있다. 즉석식품 기업 푸르름은 크림소스의 진한 풍미로 고소하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까르보나라 죽’을 판매하고 있다. 젊은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까르보나라 고유의 맛은 살리고 특유의 느끼함은 줄여 한국식 까르보나라를 표현했다. 또한 간편하게 물만 부어 마시는 컵 죽 형태로 편의성을 강화한 것은 물론 포만감도 살려 한끼 식사 대용식에 좋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