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0 (금)
2019 제닉스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6월 6일 개막
2019 제닉스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6월 6일 개막
  • 최선은
  • 승인 2019.05.2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oL 챌린저스 코리아 로고
LoL 챌린저스 코리아 로고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e스포츠의 정통 스포츠화를 위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 www.leagueoflegends.co.kr)는 ‘2019 제닉스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가 6월 6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하부 리그인 LoL 챌린저스 코리아는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 및 주관하고 나이스게임TV가 대회 운영, 아프리카TV가 주관 방송을 맡는다. LoL 챌린저스 코리아 상위권 팀들에게는 승강전을 통해 LCK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프로 무대를 꿈꾸는 팀들의 치열한 대결이 펼쳐진다.

 

2019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정규 리그는 6월 6일 목요일부터 8월 12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월요일 오후 5시와 목, 금요일 오후 2시에 경기가 시작한다. 예외적으로 7월 11일은 오후 1시부터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며, 매일 2개의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스플릿에는 ‘아수라’, ‘APK 프린스’, ‘bbq 올리버스’, ‘브리온 블레이드’, ‘MVP’, ‘VSG’, ‘팀 다이나믹스’ 스피어 게이밍’ 총 8개 팀이 출전한다. 정규 리그에서는 팀 당 14경기, 총 56경기에 출전하게 되며 모든 경기는 3전 2선승제로 진행된다. 정규 리그 1위 팀은 LCK 승강전 직행권을 얻으며, 2~5위 팀은 나머지 승강전 진출권을 걸고 플레이오프에서 대결한다.

 

총상금 규모는 6천만원으로, 1위팀에 상금 2천만원이 제공된다. 최종 1위 및 6~8위는 정규 리그 성적, 2~5위는 플레이오프 성적에 따라 결정된다.

 

중계 방송은 네이버와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중계는 ‘단군’ 김의중 캐스터와 채민준 캐스터, ‘빛돌’ 하광석, ‘클템’ 이현우, 임주완, 임성춘 해설이 맡는다. 전 경기는 아프리카TV가 운영하는 서울 강남구 소재 e스포츠 경기장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전체 일정과 경기 결과 및 영상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2019 LCK 스프링에서 ‘담원 게이밍’과 ‘샌드박스 게이밍’이 모두 포스트시즌에 진출하며 좋은 성적을 기록한 가운데, 이번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에서 활약할 팀과 선수에 대해서도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한편, 이번 LoL 챌린저스 코리아의 타이틀 스폰서는 지난 스프링 스플릿에 이어 컴퓨터 주변기기 기업 제닉스로 확정됐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