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00 (금)
KB금융 바이럴 영상 '박찬호 투머치토커 편' 유튜브 조회수 100만 돌파
KB금융 바이럴 영상 '박찬호 투머치토커 편' 유튜브 조회수 100만 돌파
  • 최선은
  • 승인 2019.06.2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그룹 바이럴영상 콘티 사진
KB금융그룹 바이럴영상 콘티 사진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지난 6월 14일 공개한 바이럴 영상 ‘투머치토커 박찬호가 조용해진 이유는?’ 편이 런칭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돌파하는 등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KB금융그룹이 올해 새롭게 선포한 미션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알리는 이번 영상은 고객의 행복한 삶의 실현을 돕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겠다는 KB금융그룹의 꿈과 포부를 담고 있으며, 과거 예능 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했던 전직 야구선수 ‘코리안 특급’ 박찬호와 KB금융그룹의 모델 이승기가 오랜만에 다시 만나 함께 출연했다.

 

재테크에 대한 고민을 하는 직장초년생, 설레는 신혼생활을 꿈꾸는 신혼부부, 퇴직 후를 걱정하는 중년의 아저씨에게 금융에 대한 투머치(Too much) 철학을 설파하는 박찬호가 KB금융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리브똑똑, KBot쌤, STM, KB스타샷)를 만나게 되면서 조용한 캐릭터로 바뀌게 되는 유머러스한 스토리를 통해, KB의 디지털과의 만남으로 금융은 쉽고 편해짐과 동시에 고객의 생활은 여유로워진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영상을 시청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내가 금융광고를 시간가는줄 모르고 다 볼줄이야!”,

“보통 유튜브 광고 관심도 없이 넘기는데 이건 다 봐버림 ㅋㅋㅋㅋ 꿀잼”,

“광고 3분 다 본적도 처음이고 또 보고 싶어서 찾아서 들어온 것도 처음이다 ㅋㅋ”

“바이럴광고 답게 참 재미지네요. 금융은 심플, 생활은 투머치하게 즐겨라 ㅎㅎ”,

“복잡한 걸 멀리하는 요즘 쉽고 간단히 편하게 금융관리를 잘 할 수 있다는걸 알 수 있다”,

“박찬호, 이승기, 이 조합 칭찬해” 등

‘투머치토커’ 박찬호의 이미지를 살려 KB디지털 금융의 편리성을 잘 전달했다는 평가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귀에서 피가 날 때까지 말을 한다는 Too Much Talker로 유명한 박찬호 선수가 KB금융을 만나 어떻게 금융을 쉽고 편하게 누리는지 보여줌으로써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기업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만든 영상으로서 다양한 재미요소가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킨 것으로 보인다”며, “본편 영상에 이어 촬영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가 담긴 메이킹 영상도 조만간 KB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바이럴 영상은 KB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youtu.be/dUliT4KHTa4 에서 확인할 수 있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