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샤인머스캣, 버섯 등 한국의 수출농식품 온라인 영상이 중국의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며 2개월만에 누적조회 5억뷰를 돌파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7월과 8월 2개월간 광저우 지역의 유명 SNS 크리에이터, 즉 ‘왕홍(??)’과 연계하여 한국 수출농식품을 실시간 생중계로 중국 전역에 소개했다.
중국의 유튜브로 불리는 ‘이즈뽀(一直播)’를 통해 총 7회에 걸쳐 방영된 이번 영상에서는 미식 콘텐츠를 주로 다루는 왕홍 ‘샤오청즈텐텐텐(小橙子甛甛甛)’과 한류를 테마로 활동 중인 왕홍 ‘스카이(SKY-賈若蒙)’가 직접 경북 상주, 청도 등 한국의 주요 농산물 산지와 전통시장을 찾아 생중계를 진행했다. 생방송 회차가 거듭될수록 시청자가 증가하여 누적조회수가 9월 2일 현재 회당 8천만 뷰, 합계 5억 6천만 뷰를 넘어섰다.
sechoi@specialtimes.co.kr저작권자 © 스페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