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1:30 (수)
의사요한 지성, 선천적 무통각증세 알고 충격받은 이세영과 마주해
의사요한 지성, 선천적 무통각증세 알고 충격받은 이세영과 마주해
  • 정시환 기자
  • 승인 2019.08.05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S ‘의사요한’
사진= SBS ‘의사요한’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지난 주말 방송된 SBS ‘의사요한’에서는 차요한(지성 분)이 강시영(이세영 분)과 함께 있는 손석기(이규형 분)에게 전화를 걸고는 “당장 내 수련의에게서 떨어지라”라고 요청하면서 시작되었다.

 

이윽고 만난 둘, 여기서 요한은 자신의 형량은 모두 끝났다는 말을 했다가 “범죄자의 꼬리는 사회의 용서만이 끝내줄 수 있다”라며 “아무것도 하지마라”라는 윽박을 듣게 되었다. 그러자 요한은 “검사님이 날 어떻게 생각하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환자들에게 내가 어떤 의사냐 하는 것”이라며 따끔하게 일침을 놓으며 대꾸했다.

 

날이 바뀌고, 요한과 시영은 복합부위 통증 증후군이 의심되는 CRPS 환자, 그리고 선천적 무통각증인 CIPA 환자인 기석(윤찬영)에 대한 치료를 위해 안간힘을 썼다. 여기서 시영은 CRPS환자의 딸이 작년에 앓았던 병에 착안해 그가 무발진 대상포진에 걸렸음을 알고는 치료방법을 찾게 되었다. 이로 인해 그녀는 요한으로부터 칭찬을 받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요한은 기석의 몸에 향해 다양한 실험도 시도했는데, 그래도 여전히 고민하는 기석을 위해 결국 요한은 남몰래 자신 또한 선천적 무통각증세임을 알리면서 설득할 수 있었다. 특히, 마지막에 이르러 요한은 우연찮게 자신의 병명을 알게 된 뒤 충격을 받은 시영과 굳은 얼굴로 마주하면서 다음 회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킬 수 있었다.

 

‘의사요한’은 미스터리한 통증의 원인을 흥미진진하게 찾아가는 통증의학과 의사들의 휴먼 메디컬 드라마로, 흥행보증수표 조수원감독과 김지운 작가가 손잡으면서 하반기 안방극장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매주 금,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