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가 혁신금융으로 중소 구매업자 지원에 앞장섭니다
KB가 혁신금융으로 중소 구매업자 지원에 앞장섭니다
  • 최선은
  • 승인 2019.08.0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제공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6일, 여의도 세우빌딩에서 제이씨현시스템㈜(대표이사 차현배–대표이사 차중석)와『공급망금융 상품 개발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고의 첨단 IT Marketing기업으로 성장중인 제이씨현시스템㈜과의 협약을 통해 발전가능성 있는 중소 구매기업을 위한 실질적 금융지원에 나섰다는 평가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 차중석 제이씨현시스템㈜ 대표이사 및 각 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제이씨현시스템의 유통망을 이용하는 중–소 구매기업이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을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중–소 구매업자는 현금 흐름 기반의 혁신금융 대출상품을 이용하여 금융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창립 35주년을 맞은 제이씨현시스템㈜는 유디아(Udea) 모니터와 PC관련 부품, 드론, VR기기, 리스–렌탈 사업, IBS통합배선 솔루션 등 사업부문을 다양화하며 최고의 첨단 IT Marketing기업으로 성장중인 IT전문기업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플랫폼 사업자 마케팅을 통한 고객기반 강화를 목적으로 공급망금융(Supply Chain Finance) 애자일(Agile)조직을 신설한 바 있으며, 올해 초에는 ‘기업금융솔루션Unit’으로 조직을 확대하고 공급망금융 활성화 및 기업자금관리서비스(CMS)를 기반으로 한 기업금융 종합서비스 제공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제이씨현시스템㈜과의 협약을 통해 우량 판매기업을 기반으로 유통망이 형성되어 있는 중소 구매기업에게 특화된 공급망금융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며,“앞으로도 우량 판매기업 및 플랫폼들과의 제휴를 확대하여 중–소 구매업자와 상생할 수 있는 금융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sechoi@speci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