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20 (금)
아름다운 우리 하천, ‘처음처럼’ 깨끗하게
아름다운 우리 하천, ‘처음처럼’ 깨끗하게
  • 최선은
  • 승인 2019.09.1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서울 강남구 양재천에서 ‘EM 흙공 던지기’ 행사에 참여한 롯데주류 직원들의 모습.
19일 서울 강남구 양재천에서 ‘EM 흙공 던지기’ 행사에 참여한 롯데주류 직원들의 모습.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롯데주류가 19일 하천 수질 개선을 위한 ‘흙공 던지기’ 및 하천 인근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총 500여명의 롯데주류 샤롯데 봉사단이 참여해 서울 양재천, 부산 수영강 등 전국 각 지점 인근에 위치한 12개 하천에서 약 1만5천여개의 흙공을 던졌다.

 

‘흙공’은 효모, 유산균, 광합성세균 등 미생물균과 황토를 섞어 만든 '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으로 흙공에 포함된 미생물들이 하천 바닥에 쌓인 오염 물질을 분해해 수질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주류 산업이 물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물의 가치가 곧 술의 가치라고 할 수 있다”며 " 친환경을 넘어 ‘필(必)환경’ 시대가 도래한 만큼 앞으로도 수질 개선을 비롯해 보다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주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3월 22일에도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사업장 근처 하천에서 EM 흙공 던지기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황사,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개선과 수질 보호를 위해 강원도 삼척시 산불피해 지역에 ‘처음처럼 1호 숲’과 ‘3호 숲’을, 인천 수도권매립지에 ‘2호 숲’을 조성해 총 1만5천여 평에 달하는 ‘처음처럼 숲’을 조성했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