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30 (금)
직장 어린이집 지원사업, 토스 행운퀴즈 정답공개
직장 어린이집 지원사업, 토스 행운퀴즈 정답공개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9.12.1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토스 캡처
사진= 토스 캡처

 

[스페셜타임스 정진욱 기자] 16일 오후 1시 토스가 '직장 어린이집 지원사업' 행운퀴즈 이벤트를 실시했다.

 

토스는 "직장 어린이집 지원사업" 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직장 어린이집 지원사업’ 토스 행운 퀴즈 문제가 변경되면 정답이 바뀔 수 있다. 

 

1. 문제는 "사업장의 근로자가 일정 수준 이상이면 직장어린이집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합니다. 영유아보육법 제14조에 따르면 상시 여성근로자 ○○○인 이상 또는 근로자 ●●●인을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의 사업주는 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해야 합니다. ○○○과 ●●●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 (정답은 띄어쓰기 없이 순서대로 입력해주세요)"이다. 

 

정답은 '300500' 이다.

 

2. 문제는 "근로복지공단에서는 대기업 등이 어린이집의 부지나 건물을 제공하거나 비용을 지원하고, 협력업체 및 인근 중소기업의 자녀가 함께 이용하는 공동직장어린이집인 □□□ □□□□□□□□에 대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안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정답은 띄어쓰기 없이 입력해주세요)"이다.

 

정답은 '상생형공동직장어린이집' 이다.

 

3. 문제는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중소기업 밀집지역 등의 직장어린이집 부족현상을 해소하고 여성근로자의 고용안정을 위해 2012년부터 공모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직장어린이집 시설건립비는 우선지원대상기업 5개소 이상인 사업주 단체의 경우, 소요비용의 ○○%를 지원하고, 지원한도는 ●●억원입니다. ○○와 ●●에 들어갈 숫자는 각각 무엇일까요? (정답은 띄어쓰기 없이 순서대로 입력해주세요)"이다.

 

정답은 '9020' 이다.

 

4. 문제는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일하는 부모의 일·생활 균형 지원을 위해 직장어린이집을 설치·운영하는 경우 설치비 및 직장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인건비의 일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월 중 유급고용일 수가 ○○일 이상인 경우, 직장어린이집에 근무하는 원장, 보육교사, 조리원에 대한 인건비를 1인당 30만원~12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 이다.

 

정답은 '20' 이다.

jinuk@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