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20 (금)
100분 토론,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일가 재판과 쟁점’
100분 토론,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일가 재판과 쟁점’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5.0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MBC ‘100분 토론’
사진= MBC ‘100분 토론’

 

[스페셜타임스 정진욱 기자] 오늘 7일 방송될 MBC ‘100분 토론’에서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일가 재판과 관련해 첨예한 쟁점을 다룰 예정이다. 

 

조국 전 장관과 그 가족에 대한 수많은 의혹들에 대해 사실과 주장들이 난무하는 가운데 이제 사법부의 엄정한 판단을 검찰과 조국 전 장관 측 모두 기다려야 할 때다. 검찰의 수사과정에 비해 현재 재판에서 나오는 내용에 대한 보도는 매우 미미한 편이다. 검찰이 수집한 증거가 공개되고, 이에 대한 변호인의 반박이 교차되는 재판과정은 조국 전 장관 사건의 실체를 알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장이다.   

 

MBC ‘100분 토론’에서는 지금까지 진행된 재판에서 검찰의 피의내용들이 재판에서 어떻게 다뤄지고 있는지 4명의 법률가들이 열띤 토론을 할 예정이다. 특히 조국 전 장관의 검찰 수사에 대해 공개적인 비판을 쏟아내는 최강욱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 야당에서 앞장서서 조국 전 장관의 의혹을 제기한 정미경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등이 출연해서 열띤 공방을 벌일 예정이다. 이밖에 조국 전 장관 이슈를 꾸준히 지켜보고 있는 강신업, 양지열 변호사가 출연, 시청자들에게 더 깊은 이해를 제공할 것이다.   

 

‘100분 토론’ 방송 다음 날인 5월 8일에는 조국 전 장관의 부인인 정경심 교수의 구속 연장 여부가 결정되고, 조국 전 장관에 대한 재판도 시작된다. ‘100분 토론’에서는 앞으로도 이 세기의 재판에서 제기되는 쟁점들을 적극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 출연 패널

- 정미경 / 미래한국당 최고위원 

- 최강욱 / 열린우리당 비상대책위원장 

- 강신업 변호사 

- 양지열 변호사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