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0 (금)
tvN ‘미스터 션샤인’ 김태리, “소리 내지 못한 채 슬퍼하는‘입틀막 오열’”
tvN ‘미스터 션샤인’ 김태리, “소리 내지 못한 채 슬퍼하는‘입틀막 오열’”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8.08.2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미스터 션샤인’ 방송분 캡처

[스페셜타임스 정진욱 기자 ]‘미스터 션샤인’ 김태리가 이병헌과 이뤄질 수 없는 상상과 헤어질 수밖에 없는 이별 앞에서, 소리 내지 못하는 ‘입틀막 오열’으로 안방극장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지난 26일 밤 9시에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제작 화앤담픽처스, 스튜디오드래곤) 16회분은 케이블, 위성, IPTV를 통합한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 기준, 평균 15%, 최고 17%로 지상파 포함 전채널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tvN 채널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도 평균 9.3%, 최고 10.7%로 지상파 포함 전채널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 / 유료플랫폼 전국 기준)

이날 방송에서는 고애신(김태리)이 할아버지 고사홍(이호재)에게 정인만을 마음에 품고 홀로 살겠다고 선언한 데 이어, 정인이 이방인 유진 초이(이병헌)라는 사실을 알게 된 고사홍이 쏟아 붓는 모진 말에 홀로 눈물을 터트리는 모습이 담겼다. 극중 정혼을 깨겠다는 애신의 말에 사홍은 행랑아범(신정근)에게 사태를 파악했던 상황. 사홍은 애신에게 “믿을 수 없으니 그 자를 내 눈앞에 데려다 놔라”는 엄명을 내렸고, 이에 애신은 “그 와는 상관없습니다”라면서 “방패가 없어도 될 만큼 저를 단련했습니다. 그 사람 역시도 제 방패로 삼지 않을 겁니다. 그저 사는 동안 제 마음에만 담고”라면서 유진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불같이 화가 난 사홍이 애신의 출입을 막자, 함안댁(이정은)과 행랑아범은 유진을 데려왔던 터. 유진의 등장에 놀란 고사홍은 애신을 불러왔고, 두 사람은 고사홍 앞에 꿇어앉았다. 이방인의 등장에 당혹스러워했던 사홍은 이해할 수 없다는 듯 애신에게 “미군은 조선의 침략군이다. 어떻게 니가 내 앞에 이런 자를 데려다 놓을 수 있단 말이냐”라며 분노를 터트렸다.

더욱이 이내 유진이 사홍에게 자신의 신분이 노비라는 사실을 전하자, 사홍은 애신에게 “니가 어찌 내게 이런 모욕을 주느냐. 넌 정혼을 깨더라도 저 자에게는 못 간다. 내 눈에 흙이 들어가도 너는 저 자에게 못 간다”라고 호통을 쳤다.그리고 “평생 홀로 늙거라. 앞으로의 니 생은 절간 같을 것이다. 그것이 네 선택의 결과다”라고 격노했다.

사홍에게 그리하겠다며 애써 비통함을 다잡으면서 물러난 애신은 그 길로 길을 떠나는 유진을 향해 미친 듯이 달렸던 상태. 애신을 본 유진도 애신에게 달려왔고, 애신이 당혜 한 짝이 벗겨진 채 버선발로 엉망이 되어있자 애신의 당혜를 주워와 신발을 신겨줬다. 애신은 유진의 다정한 손길에 터져 나오는 눈물을 꾹 참으며 조심히 가라고 당부한 후 뒤돌아서 눈물을 쏟아냈다.

흙투성이 버선발로 방에 들어와 우두커니 서 있던 애신은 더 이상 유진에게 갈 수 없음을 깨닫고 극강의 오열을 터트렸다. 이어 애신은 유진과 사랑하는 마음을 마음껏 드러낸 채 뉴욕의 거리를 걷고 있는, 상상을 하며 안타까움의 절규를 쏟아냈다. 뉴욕에서 자유롭게 공부하고 유진과도 행복한 나날을 보내는 상상 속 애신의 모습과 더불어 유진의 오르골을 품에 안고 소리가 새어나가지 못하도록 입을 틀어막은 채 통곡하는 현실의 애신의 모습이 펼쳐지면서 처연함을 배가시켰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유진과 애신, 두 사람의 운명은 왜 이렇게 가혹한가요...아주 잠깐 행복하고 길게 슬프네요”, “두 사람이 맘껏 행복한 날이 제발 하루라도 있기를!!”, “달이 해를 가리는 일식이 마지막에 나온 것처럼 유진과 애신의 앞날에도 왠지 어둠이 깔리는 거 같아 불안하다”, “애신이 더욱 당차게, 슬픈 운명을 이겨내길 바랍니다!”라고 소감을 내놨다.

한편 tvN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17회분은 오는 9월 1일(토) 밤 9시에 방송된다.

7845123@hanmail.net

jinuk@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