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50 (금)
장병적금 출시, 군복무 중 목돈마련 '연금리 7%대'
장병적금 출시, 군복무 중 목돈마련 '연금리 7%대'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8.08.2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미지=은행연합회 홈페이지

[스페셜타임스 정진욱 기자 ]군 복무기간 인센티브와 세제 혜택 등을 받아 연 7%대인 장병적금(장병내일준비적금)을 오늘 29일 은행권에서 출시된다.

금융위원회는 어제 28일 군복무기간 목돈 마련 지원을 위하여 국방부, 병무청, 은행연합회와 MOU를 체결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출시 은행은 국민은행과 기업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수협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제주은행, 우정사업본부 등 사실상 모든 시중은행이다.

가입 대상은 현역병과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의무소방대원, 사회복무요원 등이다.

월 적립한도는 기존 20만원에서 40만원으로 올라갔으며 장병적금은 육군 복무기간인 21개월 적립 기준으로 연 5% 이상의 금리를 제공하고 재정지원을 통한 연 1% 포인트의 가산금리와 이자소득세 비과세 혜택을 합치면 연 금리가 7%에 이를 전망이다. 

금융위와 은행들은 입대를 앞둔 예비병사와 부모님 등이 은행별 적금상품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통합 공시사이트’를 구축하였으며, 병사들이 훈련소 등 신병교육기관에서 적금상품을 안내받아, 입대 초기부터 적립할 수 있도록 적금상품 가입 절차를 개선했다고 밝혔다.

야전부대에 근무하는 병사는 국방인사정보체계에서 장병내일준비적금가입자격 확인서를 발급받아 휴가나 외출 때 은행을 직접 방문해 가입하면 된다.

금융위원회와 국방부 등 관계기관은 병사들의 적금가입을 유도하기 위하여 체계적으로 홍보하고, 장병 대상 금융교육도 강화하여 병사들이 전역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7845123@hanmail.net

jinuk@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