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30 (금)
퀴즈 온 코리아, MC 광희·전효성·강성규, 케미 넘치는 활약
퀴즈 온 코리아, MC 광희·전효성·강성규, 케미 넘치는 활약
  • 최선은
  • 승인 2020.10.0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퀴즈 온 코리아, MC 광희·전효성·강성규, 케미 넘치는 활약
퀴즈 온 코리아, MC 광희·전효성·강성규, 케미 넘치는 활약

 

KBS와 외교부가 공동 주최하는 한류 문화 퀴즈쇼 <2020 퀴즈 온 코리아>가 올해도 안방극장을 찾아온다. 2012년을 시작으로 매년 전 세계 한류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퀴즈 온 코리아>. 코로나가 전 세계를 덮친 올해에는 대회 개최에 어려움이 많아 해외에 거주 중인 외국인들을 한국으로 초청하는 기존 방식 대신 한국에서 유학 중인 외국인 대학생·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예선을 치러 진행했다. 한국을 선택해 유학을 온 학생들이 본선에 오른 만큼 어떤 해보다 더 치열한 대회가 됐다고 전해져 귀추가 주목된다.

 

더 강력한 퀴즈와 다양한 <2020 퀴즈 온 코리아>! 치열한 예선전을 통과해 본선에 참여한 18명의 참가들 중 <퀴즈 온 코리아> 아홉 번째 왕좌에는 누가 올랐을까?

 

#실력 2배, 끼 2배, 감동 2배! <2020 퀴즈 온 코리아> 올해의 참가자들은?

 

퀴즈 온 코리아의 꽃은 당연 다양한 국적의 참가자들. 전 세계 18개 국적의 참가자가 모여 자신만의 꿈과 포부를 내비치며 대회 내내 진지한 모습으로 임했다고.

 

올해는 특히 참가자들의 실력이 돋보였다. 문제를 다 듣기도 전에 정답을 맞히는가 하면 정답에 대한 정확한 설명을 하는 등 MC들 역시 혀를 내두를 정도였다는데. 4명의 실력자들이 오른 결승전에서는 예측불허,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진검승부가 펼쳐져 우승자는 누가 됐을지 궁금증을 더한다. 

 

 대회 중반에는 참가자들의 끼를 엿볼 수 있는 장기자랑 무대가 진행됐는데 태권도, 민요, K-POP 커버댄스 등을 수준급 실력으로 선보여 한국에 대한 사랑을 뽐냈다.  

 

코로나 19로 인해 무관중 녹화로 진행되었지만, 참가자들의 가족과 지인들이 화상 연결을 통해 녹화에 참여함으로써 관중의 역할 뿐 아니라 또 다른 주인공이 되었다. 참가자들은 코로나로 인해 영상으로 마주한 가족들의 모습에 눈물을 보이며 비대면 상황에서 만남의 소중함을 보여주기도 했다.

 

#각 분야 셀럽들 총집합, 흥미진진 영상 퀴즈 주인공들의 정체는?

 

 퀴즈 온 코리아의 묘미로 뽑히는 각 계층의 유명인사가 참여하는 영상 퀴즈. 올해 역시 강력한 라인업으로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영원한 국민 MC 유재석, 트로트 여신 송가인, KBS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필구’역을 맡은 아역 배우 ‘김강훈’, KBS 드라마 <기막힌 유산>의 주연 배우 ‘박인환’ 등 스타들은 물론 영화 기생충의 번역가 ‘달시 파켓’, 걸그룹 ‘블랙핑크’의 한복 디자이너 ‘단하’, 반려견 전문가 ‘강형욱’ 등 각 분야의 유명 인사들도 문제 출제에 나서 대회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MC 광희 X 전효성 X 강성규, 케미 넘치는 활약상!   

 

지난 <2019 퀴즈 온 코리아>에서 훌륭한 진행 실력을 선보였던 예능 블루칩 광희가 걸그룹 시크릿 출신이자 라디오 DJ인 전효성, 그리고 KBS 아나운서 강성규와 합을 맞췄다. 뛰어난 진행 실력과 웃음을 멈추지 않게 하는 세 MC의 케미 뿜뿜하는 활약상이 기대를 모은다. 

 

코로나 19에도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한글날 특집 <2020 퀴즈 온 코리아>. 어떤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지 10월 9일(금) 한글날, 오후 2시 30분 KBS 1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0월 16일(금) 밤 11시 20분 KBS World TV와 KBS World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