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50 (금)
바람피면 죽는다 루이드, 수란 이어 두 번째 OST 주자로 낙점
바람피면 죽는다 루이드, 수란 이어 두 번째 OST 주자로 낙점
  • 최선은
  • 승인 2020.12.17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람피면 죽는다’ 두번째 OST ‘Whisper’ 표지
‘바람피면 죽는다’ 두번째 OST ‘Whisper’ 표지

 

배우 조여정, 고준, 김영대, 연우 등 배우들의 활약으로 수목드라마 최고의 시청률을 이어가고 있는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극본 이성민 / 연출 김형석 김민태 / 제작 에이스토리)의 두 번째 OST 주자로 떠오르는 싱어송라이터 루이드(Llwyd)가 낙점됐다.

 

17일 ‘바람피면 죽는다’ 측은 “싱어송라이터 루이드가 수란에 이어 두 번째 OST 주자로 확정됐다. 감성적이고 섬세한 목소리의 뮤지션으로, 그가 부른 ‘Whisper’는 고준 캐릭터 한우성의 멜로 테마곡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바람피면 죽는다'는 오로지 사람을 죽이는 방법에 대해서만 생각하는 범죄 소설가 아내 강여주(조여정 분)와 '바람피면 죽는다'라는 신체 포기 각서를 쓴 이혼 전문 변호사 남편 한우성(고준 분)의 코믹 미스터리 스릴러다. 첫 방송부터 화제를 모았고 수목 시청률 1위와 화제성을 거머쥐었다.

 

루이드의 ‘Whisper’는 ‘바람피면 죽는다’의 남자주인공 한우성의 멜로 테마곡으로, 부드러운 기타 리프와 세련된 팝 비트 위에서 섬세하게 노래하는 루이드의 가성이 코믹 스릴러가 주를 이루는 극 중에서 주인공 한우성의 로맨틱한 면모를 돋보이게 한다. 오늘(17일) 정오 12시에 공개된다.

 

‘Whisper’는 수란의 ‘O.V.E.R’ 인기를 이어갈 OST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은다. 수란의 ‘O.V.E.R’는 지난 3일 발매 즉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음원사이트 FLO(플로)와 VIBE(바이브)의 추천 플레이리스트에 오르는 등 대중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렇듯 ‘바람피면 죽는다’의 첫 번째 OST인 수란의 ‘O.V.E.R’가 많은 관심 속에 공개된 가운데, 두 번째 OST인 루이드의 ‘Whisper’ 역시 많은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루이드는 싱글 앨범 ‘지워본다’, KBS 2TV ‘포레스트’의 OST ‘멍하니’ 등을 통해, 감성적이고 섬세한 목소리를 인정받고 있는 뮤지션이다. ‘Whisper’는 ‘바람피면 죽는다’의 음악감독 김지수와 작곡가 Y.nik이 함께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한편, ‘바람피면 죽는다’는 ‘넝쿨째 굴러온 당신’, ‘황금빛 내 인생’ 등을 연출한 김형석 PD와 지상파 첫 시즌제로 큰 사랑을 받았던 ‘추리의 여왕 1, 2’의 이성민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믿고 보는 배우 조여정과 고준이 부부로 ‘킬링 케미’를 선보였고, 김영대-연우-송옥숙-정상훈-이시언-김예원-홍수현-오민석 등 화려한 배우 군단이 출연한다.

 

또한 ‘바람피면 죽는다’는 온라인 방송영화 플랫폼 웨이브(wavve)가 투자에 참여했으며, 본 방송과 동시에 온라인에서는 웨이브 독점으로 VOD가 제공되고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