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1:00 (금)
정세균 총리 “설, 만남보다 마음으로 함께하는 것이 가족 위한 배려”
정세균 총리 “설, 만남보다 마음으로 함께하는 것이 가족 위한 배려”
  • 최선은
  • 승인 2021.02.0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3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국무조정실)
정세균 국무총리가 3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국무조정실)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3일 “지금의 위기를 잘 넘기고 온 가족이 마음 편히 함께 모일 수 있는 시간이 곧 올 수 있도록 이번 설 연휴만큼은 국민 모두가 방역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지만 불안정한 코로나19 상황에 긴장을 늦출 수 없는 한 주”라며 이 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이번 주 감염 추세가 추가 방역조치 여부를 좌우하는 만큼 하루하루가 매우 중요한 때”라며 “특히 설 연휴와 백신 접종을 앞두고 자칫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는 일이 없도록 철저한 방역관리에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추석에 고향을 방문하지 못했던 분들은 아쉬움이 더 크겠지만 올해 설에도 만남보다는 마음으로 함께하는 것이 가족을 위한 배려이자 사랑”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번 설을 맞아 시중에서는 ‘뭉치면 죽고 흩어지면 산다’는 말이 회자되고 있다”며 “그만큼 국민들도 거리두기 실천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명절을 앞두고 서민들의 장바구니 물가부담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기재부와 농식품부는 설 성수품 공급 확대 등 ‘설 민생 안정대책’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각 지자체에서는 물가상승을 부추기는 유통질서 교란행위가 없는지 현장의 실태를 면밀히 점검해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전북 군산의료원에서 근무하던 공중보건의가 숨진 것과 관련 “전국의 방역현장에서 약 2000여명의 공보의가 오늘도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다”며 “방역당국은 현장에 투입된 공보의들의 근무여건을 면밀히 살펴보고 개선방안이 있으면 검토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