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1 09:50 (금)
피카아트머니, 세계 최대거래소 MEXC 상장
피카아트머니, 세계 최대거래소 MEXC 상장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3.01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카아트머니 X MEXC
피카아트머니 X MEXC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블록체인 암호화폐인 피카아트머니(PICA)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MEXC에 2일 상장된다.

 

피카아트머니는 미술품 유통 및 저작권 관리, 미술품 NFT 및 메타버스 개발, 작가 발굴, 국내 미술품의 해외 진출, 등에 활용되기 위해 발행된 토큰이다.

 

피카아트머니 운영사인 피카프로젝트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미술품 시장 속에 발생하는 미술품 복제, 사기 문제 등 불투명한 유통과정으로 인해 시장의 신뢰도가 하락하는 문제를 해결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미술품 유통 이력 관리 및 위변조 방지, 미술품 공동 매매, NFT 미술품 거래 및 경매 입찰, 온오프라인 전시회, 기부활동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술품 작가나 소유자는 피카의 플랫폼에 미술품을 등록하고, 투자자는 PICA 토큰을 사용하여 미술품 구매에 참여해 미술품의 일정 부분에 대한 소유권을 가지게 된다.이번 거래소 MEXC의 상장으로 피카(PICA)는 MEXC와 코인원 2개의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해졌다.

 

피카아트머니 측은 추가적으로 대형 거래소 2곳 정도를 협의 중이며 추가 상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피카아트머니 관계자는 “기존 미술시장의 기술적 수준을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IT 기술이 접목된 형태로 진화를 거듭해야만 성장을 이룰 수 있다.”며 “국내최초 미술품 NFT 경매를 런칭시킨 기업으로써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기존 갤러리, 경매, 등의 미술 유통 구조 개선이 시급한 지금 미래 기술인 블록체인 기반 기술을 접목 하여 대중들에게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미술 시장 론칭이 가능한 기반을 마련할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MEXC 거래소는 ‘2021년 크립토 엑스포 두바이 컨퍼런스’(Crypto Expo Dubai 2021)에서 아시아 최고의 가상자산 거래소상을 수상했으며, ‘CMC(코인마켓캡)’의 글로벌 거래소 랭킹 TOP 20 안에 랭크되어 있는 글로벌 대형 거래소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