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1 08:10 (토)
[영상뉴스] 식약처, 2세 이상 중증 코로나19 환자 대상 ‘악템라주’ 긴급사용승인
[영상뉴스] 식약처, 2세 이상 중증 코로나19 환자 대상 ‘악템라주’ 긴급사용승인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3.1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안녕하세요 인터넷언론사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 입니다.

 

이번 소식은 식약처, 2세 이상 중증 코로나19 환자 대상 ‘악템라주’ 긴급사용승인 관련 뉴스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는 상황에서 치료제의 공급 부족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JW중외제약이 수입하는 ‘악템라주(토실리주맙)’를 2세 이상 중증 코로나19 환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긴급사용승인했습니다.

 

식약처는 국외 사용 사례, 임상시험 논문 등 관련 자료, 감염내과 전문의 자문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공중보건 위기대응 의료제품 안전관리 공급위원회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번 긴급사용승인을 결정했습니다.

 

참고로 국외에서도 ‘악템라주’는 중증 코로나19 환자의 치료에 효과가 있어 긴급사용승인(미국), 또는 허가(유럽, 일본)를 받아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악템라주’는 국내에서 이미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로 허가받아 사용되고 있는 항체의약품으로 주사제, 정맥투여 1회 60분 이상입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과 국민의 일상 회복을 위해 안전하고 효과 있는 제품을 신속히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상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이었습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