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10 (금)
‘선배맘’이 추천한다! 임산부라면 꼭 챙겨야 할 믿고 먹는 건강기능식품
‘선배맘’이 추천한다! 임산부라면 꼭 챙겨야 할 믿고 먹는 건강기능식품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5.0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가 엽산 400과 솔가 철분 25 / 사진 제공 = 한국솔가
솔가 엽산 400과 솔가 철분 25 / 사진 제공 = 한국솔가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임신 준비 중이거나 출산을 앞둔 예비 부모라면 아이를 건강하게 만나기 위한 다양한 준비를 하기 마련이다. 그 중 건강기능식품은 필수템으로, SNS에 돌아다니는 `임산부 추천 건강기능식품`은 이미 꿰고 있을 것이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선택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맘을 위해 출산 경험자인 ‘선배맘’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베스트셀러 건강기능식품을 한곳에 모았다.

 

■ 대한민국 임산부 2명 중 1명은 섭취하는 한국솔가 엽산

 

임산부 필수 섭취 건강기능식품으로 잘 알려진 엽산, 그중 한국솔가의 엽산은 ‘엽산 소비자 2명 중 1명이 섭취’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건강기능식품협회가 전국 건강기능식품 이용 약 5,000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실태조사’에 따르면 한국솔가 엽산은 엽산 구입률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국내 처음 선보인 한국솔가 엽산 400·800은 글로벌 식품 인증 마크인 `코셔 인증`을 획득했다. 코셔 인증이란 유태인 청결 식품 인증 마크로 식품 위생에 엄격한 유태인의 율법을 준수해 만든 식품에 주는 인증이다. 원재료부터 가공 절차에 이르기까지 식품 제조 전체 공정을 포괄, 엄격하고 까다로운 인증 과정 때문에 코셔 식품은 ‘깨끗하고 안전한 식품’으로 통한다. 이와 함께 글루텐 프리(gluten-free: 글루텐을 제한하는 것)로 믿고 섭취할 수 있다.

 

임산부는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신청하면 보건소 방문 없이 택배를 통해 '솔가 엽산 800'과 '솔가 철분 25'를 무료로 수령할 수 있다. 솔가몰에서도 임산부와 임신 준비 중인 소비자를 위해 엽산 400과 철분 25, 비타민D3로 구성된 ‘임산부 건강세트’ 준비 세트’와 엽산 400, 셀레늄, 아연 50으로 구성된 ‘임신 준비 세트’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 임산부라면 꼭 섭취해야 하는 철분, 솔가로 안심! ‘솔가 철분25’

 

엽산과 함께 임산부가 꼭 섭취해야 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꼽히는 철분. 임신할 경우 태아와 태반 등의 형성으로 모체의 혈액량이 증가하는데, 철분이 부족할 경우 피로, 임신성 빈혈이 생길 수 있고 심할 경우 태아의 성장 지연, 저체중아 출산, 조산 등의 위험이 있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솔가 철분 한 정엔 철분이 25mg 함유돼 있어 임산부 1일 권장 섭취량인 24mg을 충족할 수 있다. 수유부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고, 글루텐, 밀, 콩, 효모, 설탕, 소금이 들어가지 않아 더욱 안전하다. 식물성 캡슐을 사용, 청결인증제도 ‘코셔 파르브‘ 를 인증받았다. 파브르 인증은 전체 원료가 식물성일 때 획득할 수 있다. 입덧이 심한 임산부가 섭취하기에도 부담이 적다.

 

■ 1일 1포로 챙기는 쉽고 간편한 장 건강! 소버스 ‘장 건강엔 신바이오틱스’

 

임산부 약 30%가 경험한다는 변비. 심할 경우 치질까지 이어질 수 있어 변비 증상이 심한 경우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변비약을 복용하기 꺼려진다면 ‘소버스 장건강엔 신바이오틱스’에 주목하자. 해당 제품은 장내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유익균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익균의 영양원인 ‘프리바이오틱스’를 모두 담아 장내 유익균이 잘 성장하고 증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장내유익균의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스 락추로스파우더’를 주원료로 사용, 식약처로부터 장건강 기능성을 개별 인정 받았다. 글로벌 유산균 제조사 다니스코사의 맞춤 배합 7종 생유산균을 함께 담았다. 1포에 590억 유산균을 투입, 100억 유산균을 생생하게 보장한다. 소버스 2無 철칙에 따라 감미료·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자연스러운 곡물 맛을 즐길 수 있으며 파우더 형태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