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00 (금)
트러스테이ᆞ하나은행, 주거용 부동산 자산ᆞ임대 관리 플랫폼 사업 협력 위한 양해각서 체결
트러스테이ᆞ하나은행, 주거용 부동산 자산ᆞ임대 관리 플랫폼 사업 협력 위한 양해각서 체결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6.11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 배보찬 야놀자 공동대표,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 본부장
왼쪽부터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 배보찬 야놀자 공동대표,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 본부장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가 공동 설립한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대표 김정윤)가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과 주거용 부동산 자산ᆞ임대 관리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의 인프라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거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먼저, 트러스테이는 최근 출시한 주거용 부동산 자산 및 임대 관리 플랫폼 ‘홈노크 (HomeKnock)’ 내 임대료 정산 자동화 서비스를 구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트러스테이는 ‘홈노크’와 하나은행 정산 솔루션을 연계하고 임대인과 임차인의 편의를 극대화한다.

 

이와 함께, 양사는 부동산 자산 데이터를 바탕으로 금융 서비스 개발과 ‘홈노크’ 회원 전용 금융상품 출시 등을 위해 협력한다. 이후 트러스테이의 공유주거 사업과 자산 분석 및 컨설팅 서비스에도 하나은행의 금융 전문 노하우를 연계하는 등 협력 분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최근 일상생활 속 다양한 영역에서 비대면, 디지털화가 확대되고 있고, 특히 부동산 관리 서비스 분야에서도 관련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차별화된 기술력과 부동산 빅데이터를 보유한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와 협업을 바탕으로 금융 소비자의 편의성 증대로 이어지는 생활금융 혁신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는 “하나은행과의 협업을 통해 ‘홈노크’를 이용하는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의 편의성을 극대화 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등 혁신 기술을 통해 플랫폼을 지속 고도화하는 한편, 임차인을 위한 생활 편의서비스도 연계해 차별화된 주거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트러스테이는 최근 주거용 부동산 자산ᆞ임대 관리 플랫폼 ‘홈노크’를 선보였다. ‘홈노크’는 부동산 자산의 간편한 관리와 시세 변화, 부동산ᆞ세금 정책 등 다양한 정보제공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자산 운용 효율성 및 임대 관리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원스톱 플랫폼이다. 이와 함께, 트러스테이는 혁신적인 주거 솔루션과 연계한 공유주거 모델을 통해 중소형 주거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