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9:10 (금)
전기오토바이 TROMOX MINO, 하나은행 서울 E-Prix에서 주목을 이끌다!
전기오토바이 TROMOX MINO, 하나은행 서울 E-Prix에서 주목을 이끌다!
  • PR Newswire
  • 승인 2022.08.31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대한민국 2022년 8월 31일 PRNewswire =연합뉴스) 전기 모빌리티 세계에서 빠른 속도로 떠오르는 브랜드 Tromox(트로목스)는 '2022하나은행 서울E-Prix'의 주요 업체로 참가하여 유일한 전기 모터사이클 브랜드로써 주목을 이끌었다.

2011년에 개최된 Formula E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모터스포츠 시리즈로 주목되고 있다. 올해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은 대한민국 최초로 서울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개최되었고, 세계에서 유명한 자동차 제조업체 중 다수가 참가했다. 흥미롭게도 이날은 포뮬러 E의 100번째 레이스로 기억에 남는 Gen2 시대의 끝을 알렸다. 트랙에서의 경기 외에도 알리안츠 E-Village에서는 많은 이벤트와 체험, 관람, 오락거리를 제공하여 온 가족이 놀러 올 수 있던 행사였다.

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2,022행사에 참가한 Tromox는 전기 모빌리티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로써 인기차종인 MINO(미노)를 비롯한 신모델 UKKO(우코)까지 총 8대의 모델을 전시와 시승의 용도로 행사에 지원했고, 유일하게 시승 체험이벤트를 진행한 전기 모터사이클 브랜드로써 관람객들의 이목을 이끌었다.

한국,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등 다양한 나라에서 온 관람객들이 새로운 전기 모터사이클 MINO를 시승하면서 모델의 성능에 대해서 깊은 인상을 받으며 전기 모터사이클에 대한 흥미로움을 표현했다. 그중 몇 명은 앞으로의 유통 협력 가능성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며 대화를 이어갔다.

Tromox의 핵심기술은 차량단말기의 요구와 함께 네트워크 전송기술을 결합하는데 빅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을 채택하여 자동추적, 자동주차, 사고위험예방과 같은 첨단기능을 구현하여 자율균형 및 자율주행 기술을 지원한다.

MINO는 도시 거주자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Tromox의 미니 전기 모터사이클 모델이다. MINO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일반 전기차 대비 지지용량이 30% 높은 고품질 탄소강 프레임 분할.

- 최고 속도 50km/h

- 100m가속 10초 이내

- 4시간 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한 삼성 셀이 적용된 자동차용 리튬 배터리 

 ( 1회 충전 배터리 범위 75km / 5년 이상의 배터리 수명 )

- 지능형 중앙제어시스템

- 3중 도난방지 보호

- 독립적인 R&D FOC 벡터제어기

Tromox는 2022 iF디자인어워드를 수상한 차세대 모델 UKKO(우코)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고성능 미드드라이브(Mid-Drive , 중앙구동방식) 모터로 구동되는 UKKO는 올-알루미늄 합금 크래들 프레임 디자인을 채택하여 가파른 언덕을 오를 때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UKKO는 1,000,000회 이상의 진동 테스트를 거쳐 가볍지만 강력한 성능을 확인했다.

현재 Tromox는 GA TLOG Co., Ltd.(지에이티로그 주식회사)가 한국에서 독점으로 에이전트를 맡고 있고, 홈페이지 www.tromox.co.kr 에 방문하면 Tromox의 첨단전기에너지 모빌리티 솔루션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출처: Tromox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