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00 (토)
티즈(Teads), 500개 이상의 글로벌 캠페인을 대상으로 한 주목도 (Attention) 측정에 관한 주요 인사이트 공개
티즈(Teads), 500개 이상의 글로벌 캠페인을 대상으로 한 주목도 (Attention) 측정에 관한 주요 인사이트 공개
  • PR Newswire
  • 승인 2023.05.3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대한민국 2023년 5월 31일 PRNewswire=연합뉴스) 티즈의 주목도 측정 프로그램은 올해 1주년을 맞이 지금까지 20개 국가, 120개 광고주, 그리고 측정된 25억 이상의 노출 수를 포함한 인사이트를 얻었고, 루멘(Lumen)과 애들레이드(Adelaide)등 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모바일, 데스크탑 뿐만 아니라 CTV까지 주목도 측정 범위를 확장했다.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 티즈는 최근 주목도 메타분석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연구는 주목도의 새로운 디지털 광고 측정 지표로서의 실용성을 더욱 입증하고, 기업이 마케팅 퍼널 전반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캠페인 결과 향상을 위해 주목도를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강조했다.

이 연구에서 티즈는 주요 홀딩 기업과의 공동 리서치를 통해 주목도의 네 가지 요인인 미디어 품질, 광고 경험, 광고 관련성 및 소재의 크리에이티브를 검증했고, 루멘과 애들레이드를 통해 측정된 각 요인에 대한 주요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먼저, 티즈는 주요 뉴스 매체와 같은 프리미엄 매체들이 주목도 측정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연구에 따르면, 티즈의 고품질 콘텐츠는 페이스북보다 최소 3배 이상 높은 주목도를 보였다. 또한, 티즈의 광고 포맷은 유튜브와 비교할 만한 주목도를 제공하며, 루멘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1,000회 노출당 주목도 (APM)는 15% 더 높은 성과를 보였다.

게다가, 티즈는 디지털 미디어 이외의 영역으로 확장하여 디지털 및 CTV 인벤토리를 통합한 옴니채널(Omni-channel) 캠페인에서의 주목도를 측정했다. 애들레이드에 따르면, 디지털 미디어 벤치마크에 비해 옴니채널 캠페인에서의 주목도가 21%의 상승을 보였다. 한 캠페인에서는 모든 채널에서 주목도가 높은 미디어로 최적화함으로써 해당 브랜드는 매장 방문 벤치마크에 비해 42% 더 강력한 성과를 이뤄냈다.

이러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주목도의 네 가지 요인과 캠페인 성과 사이에는 유효한 관계가 있음이 밝혀졌다. 이는 다양한 측정 파트너와 산업군에서 확인되었으며, 주목도를 극대화하는 것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OMD Worldwide의 Product MD 장 폴 에드워즈는: "주목도는 항상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요소였습니다. OMG (Omnicom Group)는 여러 해 동안 어떻게 주어진 브리프에 필요한 주목도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지에 집중해왔습니다. 다양한 주목도 테스트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우리는 각각의 KPI에 맞춘 주목도 매개변수와 미디어 플랜, 광고 배치, 크리에이티브한 광고 소재에 걸쳐 최적화하기 위한 솔루션을 구축했습니다. 티즈 주목도 프로그램과의 깊은 협력은 주목도를 향상시켜 더 강력한 브랜드 지표와 판매 성과를 제공합니다." 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미디어와 크리에이티브적인 측면을 최적화해야 하는데, 플랫폼에 맞게 소재를 조정하고 배치와 문맥의 관련성을 강조하는 방법이다. 초기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최적화는 캠페인 기간동안 주목도를 약 20% 높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인사이트는 기업들이 브랜드 인지도 효과와 성과를 높이기 위해 주목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한다.

에스티로더 EMEA의 마케팅 매니저, 스리조니 둣타 구프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티즈의 도움으로, 저희의 'Spring 23 Supreme' 캠페인은 기존 캠페인 소재를 최적화하며 소비자 중심의 스토리텔링을 훨씬 더 강력하고 측정가능한 방식으로 전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티즈는 저희의 니즈를 이해하고 소비자 테스트 데이터 또한 제공하며 시장 맞춤형 성과를 이끌어 내주었습니다."

주목도 측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티즈는 세 가지 핵심 영역에서 인사이트를 개발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 첫째로, 티즈는 CTV(Connected TV)에서 주목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둘째로는 쿠키가 없는 환경에서 측정과 플래닝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문맥과 주목도의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마지막으로, 채널을 넘나드는 결과를 제공하면서 주목도가 높고 효율적인 캠페인 성과를 보장하기 위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티즈의 부사장, 리서치&인사이트 책임자 캐롤린 휴고넥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티즈 주목도 프로그램에서 독특한 점은 클라이언트가 직접 캠페인에서 주목도 관련 테스트, 학습 및 결과를 측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통해 클라이언트들이 주목도를 받아들이고 주목도를 지표로 한 경쟁 우위를 구축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업계가 주목도를 측정하는 표준 정의에 합의함에 따라 그들의 여정을 지원하기 위해, 저희는 측정 솔루션과 더불어 플랫폼에서의 주목도 지표를 활용한 캠페인 활성화 및 플랜 단계의 통합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전체 보고서(영문)를 다운로드[ https://info.teads.com/a-year-in-attention-gl ]하여 확인할 수 있다.

(국문 인사이트 보고서는 링크[ https://info.teads.com/a-year-in-attention-gl-0 ]에서 요청)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