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인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을 통해 출시한 'KB X BTS 적금' 가입좌수가 12만좌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KB X BTS 적금은 KB국민은행과 방탄소년단의 첫 만남을 기념하고 고객에게 특별한 선물 같은 혜택을 주고자 지난 6월 21일 출시한 컬래버레이션 금융상품이다. 9일 기준 판매좌수는 12만4486좌, 잔액은 약 675억원에 달한다.
이 상품은 방탄소년단의 이미지가 담긴 통장 디자인, 모바일 금융 앱 ‘KB스타뱅킹’을 통해 방탄소년단이 보내는 월별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BTS전용관 등 방탄소년단만의 ‘DNA’가 담긴 상품의 특징들을 통해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특히 방탄소년단 데뷔 일자와 멤버들 생일에 입금한 금액에 대해 특별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해피 BTS 데이'는 고객들의 실질적인 거래를 유도하는 효과로 나타났다. 이 기간 가입좌수와 입금금액은 평소보다 약 4~5배 증가한다는 게 은행 측 설명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실질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융 상품이 출시됨으로써 고객들에게 특별한 상품으로 어필돼 많은 사랑을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시각으로 색다른 기쁨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들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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