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10 (금)
국토부 김현미 장관,“경북혁신도시 정주여건 점검 ”
국토부 김현미 장관,“경북혁신도시 정주여건 점검 ”
  • 최선은
  • 승인 2018.11.1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도시 발전을 위해 이전공공기관의 주도적인 역할과 협력 당부
16일(금) 경북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장 간담회에 참석한 김현미 국토부장관(왼쪽에서 두 번째)과 이강래 한국도로공사 사장(왼쪽에서 세 번 째) 등이 도로공사 본사 수영장 예정지를 둘러보고 있다.(1).jpg 465 KB
16일(금) 경북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장 간담회에 참석한 김현미 국토부장관(왼쪽에서 두 번째)과 이강래 한국도로공사 사장(왼쪽에서 세 번 째) 등이 도로공사 본사 수영장 예정지를 둘러보고 있다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11월 16일(금) 경북혁신도시를 찾아 관할 자치단체장 및 이전공공기관장들과 간담회를 열어 혁신도시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혁신도시 현장을 돌아보며 정주여건을 점검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경상북도 윤종진 행정부지사는 직접 경북혁신도시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김천시 김충섭시장과 함께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지원을 요청하였다.

 

한국도로공사 이강래 사장을 비롯한 이전공공기관장들은 정부가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더욱 힘써줄 것을 건의하였다.

 

이 자리에서 김 장관은 “혁신도시 발전을 위해서는 특히 이전공공기관의 주도적인 역할과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전공공기관이혁신도시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경북도와 김천시가 적극 지원해줄 것을 당부하고, 정부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지난 10월 수립한 혁신도시 종합발전계획이 차질없이 추진되어 소기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정부와 지자체 그리고 이전공공기관들이 적극 협력해나가자고 말했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