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30 (금)
웹툰 연애혁명 OST로 2년만에 돌아온 싱어-송라이터 그_냥, ‘알고 있잖아’ 발매
웹툰 연애혁명 OST로 2년만에 돌아온 싱어-송라이터 그_냥, ‘알고 있잖아’ 발매
  • 최선은
  • 승인 2019.04.17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애혁명 앨범자켓
연애혁명 앨범자켓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싱어-송라이터 그_냥, 네이버 목요 웹툰 ‘연애혁명’ 공식 OST Part.2 ‘알고 있잖아'가 오늘 18시 공개됐다.

 

어제 그_냥의 개인 SNS (=Instagram@no_449)에서 세션 밴드 멤버들과 함께 영상을 게시하여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새로운 시도를 통해 이번 곡에서는 여태 보여 그_냥이 보여주지 않은 편곡과 악기의 구성을 통해 작업했다. 항상 기타연주의 위주의 기존 음원들에 반해, 우정을 테마로 하는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 하기위해 피아노 와 현악기가 협연으로 음원이 탄생했다.

 

2016년 봄 232작가의 러브콜로 그_냥의 기성곡을 웹툰에 삽입함으로 인연이 된 두 아티스트는, 2년전 공식 OST part. 1 ‘You’를 발매 하기도 했었다.

 

이번곡에서는 기존의 작업과 달리 232작가와 그_냥이 스크립트를 주고 받으며 합작하였으며,친구의 소중함을 표현하고자했다.이에, 그_냥은 13년 지기 친구와 세션 밴드 멤버들과 함께 코러스 녹음을 함께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알고 있잖아'는 그_냥의 데뷔초부터 음원의 호흡을 맞춘 작∙편곡 프로듀싱팀 러브시티의 정수민이 작∙편곡을 맡았고, 밴드 소란의 기타리스트 이태욱과, 현악 연주팀 필스트링이 연주를 도와 곡의 완성도를 높혔다.

 

한편, 그_냥은 ‘하_나'에 이어 두번째 정규앨범 ‘두_울'의 작업에 열중하고 있으며, 4월 20일에는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옛 추억을 되살리고, 팬들의 힘입어 버스킹을 할예정이며, 각종 페스티벌과 올 여름에는 단독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자주 소통하고 공연할 예정이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