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00 (금)
KBS '크큭티비', 혼밥족을 공략한 점심 라이브 스트리밍 '혼밥의 달인' 실시
KBS '크큭티비', 혼밥족을 공략한 점심 라이브 스트리밍 '혼밥의 달인' 실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19.04.22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KBS 유튜브 코미디 채널 '크큭티비’
사진= KBS 유튜브 코미디 채널 '크큭티비’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KBS 유튜브 코미디 채널 <크큭티비>에서는 혼밥족들의 외로운 점심시간을 달래줄 특별 이벤트를 기획했다. 바로 평일 점심시간에 맞추어 진행되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개그콘서트의 레전드 코너 <달인>을 한데 모아 제공한다. 이른바 <혼밥의 달인> 이벤트는 4월 22일(월)부터 4월 25일(금)까지 5일간 진행되며, 오전 11시 30분부터 약 2시간동안 외로운 혼밥족들의 점심시간을 채워줄 예정이다. 게다가 <혼밥의 달인> 라이브에 참여한 사실을 인증샷으로 남길 경우, 커피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까지 진행하는 만큼 구독자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몇 년 새 혼밥은 우리 사회의 새로운 문화 트렌드로 떠올랐다. 혼자 식사하는 동안에는 대부분의 사람이 핸드폰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점에서 착안하여, <크큭티비>는 점심시간 혼밥족을 공략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 <달인>은 <크큭티비> 개국 초기 흥행을 이끈 일등공신 코너이며, 지금까지도 채널 내에서 최다 조회수를 자랑하는 가장 핫한 코너이기에, 외로운 점심시간을 달래줄 첫 콘텐츠로 선정되었다.

 

실시간 라이브와 동시에 채팅창이 열리면서 같은 콘텐츠를 시청하는 구독자들끼리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기에, 혼밥이지만 혼밥같지 않은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KBS 유튜브 채널 <크큭티비>는 작년 10월 개국하여 최근 구독자 6만명을 돌파한 KBS 레트로 코미디 채널이다. 누적 게시물이 1500개 이상이며, 시청시간 3200만시간, 조회수 800만, 수익 1억원 돌파 등 유의미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크큭티비>에서는 <개그콘서트>, <유머1번지> 등 과거의 코미디 프로그램을 클립영상으로 서비스하는 것을 시작으로, <패러디NO.1>, <갈갈개그대백과사전> 등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했다. 지난 3월11일에는 코미디언 김형곤의 기일을 맞이하여 그의 출연작을 한데 모은 12시간 라이브스트리밍을 진행한 바 있다. KBS가 보유한 방대한 코디미 아카이브를 다방면으로 활용하여 구독자들에게 보다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주기 위한 <크큭티비>의 다양한 시도는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