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50 (토)
방탄소년단, 케이팝 레이더 차트 1위 탈환! “뮤비 공개 1달만에 3억8천만뷰 대기록”
방탄소년단, 케이팝 레이더 차트 1위 탈환! “뮤비 공개 1달만에 3억8천만뷰 대기록”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06.30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방탄소년단의 ‘Butter(버터)’가 2주 만에 다시 한번 주간 케이팝 레이더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의 ‘Butter’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21년 26주 차(6월 20일~6월 26일) 차트에서 2,345만 뷰를 기록하며 왕좌를 탈환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의 ‘Butter’ 뮤직비디오는 공개 1달 만에 3억8천만 뷰를 기록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에 이어 두번째 최단 기록이다.

 

이 가운데 방탄소년단의 ‘Butter’는 뮤직비디오 뿐만 아니라 빌보드 HOT 100에서 역시 대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 측은 “유튜브에서 지난 7일간 방탄소년단에게 전체 약 2억7천만 뷰의 재생량이 발생했다”며 “이 중 서울에서만 약 760만 뷰가 발생하며 최고 인기 도시로 선정되었고, 그 뒤를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 태국의 방콕, 페루의 리마, 필리핀의 퀘손시티, 일본의 오사카가 이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26주차 주간 케이팝 레이더에서는 세븐틴의 ‘Ready to love(레디 투 러브)’가 1,937만 뷰를 추가하며 6계단 크게 상승해 3위에 안착했다.

 

또한 트와이스의 ‘Alcohol-Free(알콜-프리)’(2,011만 뷰)를 비롯해 뱀뱀의 ‘riBBon’(1,687만 뷰), 브레이브걸스의 ‘치맛바람’(1,068만 뷰),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Dynamite)’(1,051만 뷰),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695만 뷰),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662만 뷰), 싸이의 ‘강남스타일’(656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606만 뷰) 등이 TOP10을 차지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케이팝의 급성장에 따라 팬덤의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오픈한 팬덤 데이터 전문 서비스다. 현재 한국 아티스트 617개 팀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팔로워, 팬카페 회원수 등의 변화량을 그래프와 차트 형태로 웹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2020 #KpopTwitter 월드 맵’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앱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blip)’을 출시해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