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20 (토)
올 여름 바캉스 아이템도 ‘친환경’이 대세
올 여름 바캉스 아이템도 ‘친환경’이 대세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06.3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여름 바캉스 아이템도 ‘친환경’이 대세
올 여름 바캉스 아이템도 ‘친환경’이 대세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브랜드 힐크릭이 무더운 여름을 맞아 시원한 스트라이프 패턴과 컬러가 돋보이는 '서머 스트라이프 마린룩' 아이템을 출시했다.  

 

여름 시즌 베스트이자 스테디 스타일을 꼽는다면 단연 마린룩. 특히, 경쾌한 스트라이프 패턴과 화이트와 블루톤의 조화는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한 느낌을 더해줘 여름철 필드룩은 물론, 데일리룩과 바캉스룩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

 

이번에 선보직장인들의 휴가와 여름 방학을 앞둔 바캉스 시즌이 돌아왔다. 올 여름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답답한 실내 대신 탁 트인 자연 속에서 활력을 충전하는 웰니스 휴양지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자연 친화적 라이프스타일 확산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자연스럽게 입고 신고 바르는 것만으로도 환경을 생각하며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친환경 바캉스 아이템들이 속속 출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친환경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우(nau)는 여름 바다에서 더 나은 자연을 위해 친환경적으로 입을 수 있는 제품으로 워터스포츠 브랜드 배럴과 함께 ‘나우X배럴 친환경 캡슐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바다에서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셔츠부터 바지, 가방, 모자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스웨트 셔츠’는 재배 시 화학 비료나 살충제를 사용하지 않은 오가닉 코튼을 100% 사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여름철 워터스포츠 전후로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으며 ‘스웨트 쇼츠’와 함께 셋업으로 입을 수도 있다.

 

‘사이드스냅 팬츠’는 해외 페트병이 아닌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섬유를 적용한 제품이다. 포켓에 이번 협업의 키 메시지인 ‘배러 댄 나우(BETTER THAN NOW)’를 로고 포인트로 넣었고, 허리부터 밑단까지 스냅 단추로 열고 닫을 수 있어 물놀이 때 간편하게 옷을 입고 벗을 수 있다.

 

트랩 샌들 브랜드 테바(TEVA)는 올해 대표 신규 라인으로는 시그니처인 '허리케인' 라인에 크로스 스트랩을 추가한 ‘허리케인 버지’를 새롭게 출시했다. 물에 젖어도 건조가 빠른 벨크로 타입의 스포츠 샌들로 스트랩은 100%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한 리프리브(REPREVE) 실을 소재로 만들었다.

 

휴양지에서 선크림도 빠질 수 없는 필수품이다. 화장품 브랜드 더페이스샵의 ‘내추럴 선 에코 슈퍼 액티브 리프세이프 선’은 산호초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옥시벤존과 옥티녹세이트를 배제한 리프세이프 처방으로 피부 뿐만 아니라 바다까지 생각한 제품이다. 이 제품이 담긴 기획 세트 상자는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제품 생산 과정에서 인쇄에 문제가 없는지 테스트 후 버려지는 종이를 재활용했다.

 

나우 관계자는 “자연 친화적 라이프스타일의 확산에 자연을 해치지 않고 자연 그대로 즐기고 돌아오는 의식 있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올 여름 바캉스 아이템에도 친환경이 대세로 자리 잡았다”며 “패션, 뷰티 전반에서 선보이고 있는 제품으로 자연 속에서 활력을 충전하는 친환경 바캉스를 준비할 수 있을 것”고 말했다.인 제품들은 컬러 믹스매치와 스트라이프 패턴 블록킹을 포인트로 활용해 같은 듯 다른 느낌의 시밀러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냉감의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땀을 빠르게 건조 시켜 쾌적함을 유지해주고, UV 차단 기능으로 체열을 낮춰주는 것이 특징이다.

 

민소매 여름 니트인 ‘보더 블록 베스트(1HCSWM1564)’는 화이트, 스카이블루와 딥블루의 가로 스트라이프 블록킹으로 청량함이 돋보이는 대표적인 서머 스트라이프 마린룩 제품이다. 편안한 착용감과 여름에도 착용하기 좋은 시원한 니트 소재로 베이스레이어와 레이어드해 필드 위에서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색상은 라벤더와 스카이블루, 블랙 세가지로 구성됐다.

 

함께 코디하기 좋은 ‘프린팅 랩스타일 큐롯(1HCCUM1742)’은 라벤더 컬러와 그레이쉬블루 컬러 위에 은은하게 표현된 타이다잉 프린트가 돋보이는 H라인의 큐롯 제품으로 보더 블록 베스트와 세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랩스커트의 디자인이지만 실제 치마바지로 편안함과 활동성을 챙겼으며, 가볍고 청량감 있는 소재로 쾌적함을 유지해준다. 

 

다른 듯 같은 느낌의 시밀러룩을 연출할 수 있는 남성용 ‘스트라이프 패턴 Y카라 티셔츠(1HCTSM1222)’는 딥블루 컬러와 화이트와 블랙 스트라이프로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한 카라넥 티셔츠다. 소매와 몸통 부분에 적용된 동일한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확장성을 줘 넓은 어깨가 돋보이는 효과가 있다. 여기에 여름 라운딩룩의 필수 기능을 갖춘 화이트 컬러의 ‘펀칭 벤틸레이션 팬츠(1HCPNM1308)’를 매치하면 청량한 마린룩의 느낌을 배가 시킬 수 있다.

 

힐크릭 관계자는 “스트라이프 패턴 제품은 캐주얼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것은 물론, 체형 커버의 효과까지 있어 매년 여름 인기를 끌고 있다”며, “힐크릭의 서머 스트라이프 마린룩 아이템은 여름철 필수 기능을 갖춘 것은 물론, 시각적으로도 청량감을 주는 화이트&블루 컬러 조합으로 따로 또 같이 시밀러룩으로도 연출하기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