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2:30 (일)
금성백조, ‘탕정역 예미지’ 사전관람예약 조기 마감… 인기 입증
금성백조, ‘탕정역 예미지’ 사전관람예약 조기 마감… 인기 입증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11.29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성백조, ’탕정역 예미지’ 홈페이지 팝업 이미지)
금성백조, ’탕정역 예미지’ 홈페이지 팝업 이미지)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금성백조가 28일 오픈하고 본격 분양을 시작한 ‘탕정역 예미지’가 모델하우스 사전관람예약을 조기마감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충남 아산탕정지구 2-A3블록에 후분양 아파트로 선보이는 ‘탕정역 예미지’는 후분양 아파트로 선보여 내년 11월 빠른 입주를 앞둔 데다 지난 달 개통한 수도권 1호선 탕정역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모델하우스 오픈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방문 및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반드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관람예약을 해야하는데 지난 26일 사전관람예약 접수를 시작하자마자 예약 접수로 인한 홈페이지 접속자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서버가 일시 다운되는 등 순식간에 11월 28일(일)부터 12월 5일(일)까지의 사전관람예약이 조기 마감됐다.

 

청약일정 전의 사전예약관람은 모두 마감된 상태이며 현재 사전관람예약자 및 동반 1인에 한해 입장이 허용될 예정으로 예약을 하지 못한 수요자들은 홈페이지의 사이버모델하우스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이버모델하우스에는 유닛을 입체적 영상으로 재현한 ‘세대VR영상’, 유니트영상과 함께 전문적인 설명도 첨부한 ‘세대별 안내영상’이 제공된다. 또, 입지안내를 위한 ‘항공VR영상’과 입지 설명이 있는 ‘항공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단지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단지VR영상’도 제공된다.

 

‘탕정역 예미지’의 분양일정은 12월 6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화) 1순위, 8일(수)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4일(목)이며, 계약은 12월 27일(월)~30일(목)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전망이다. 1순위 청약자격 요건은 만 19세 이상의 아산시, 천안시 및 세종특별자치시, 대전광역시, 충청남도 지역 거주자로서 6개월 이상 가입된 청약통장에 지역별, 주택형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된다. 세대주 및 세대원에 관계없이 1주택 이상의 유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을 적용 받지 않아 기존 주택 당첨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한편 ‘탕정역 예미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32층, 8개 동, 전용면적 74~102㎡, 총 791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74㎡A 68가구, ▲74㎡B 74가구, ▲84㎡A 415가구, ▲84㎡B 63가구, ▲102㎡ 171가구이다. 2022년 11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단지로 공급돼 빠르게 입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난 달 개통한 수도권전철 1호선 탕정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세종간 고속도로 동천안IC 신설이 예정되어 수도권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 유치원 및 초·중교(예정)의 원스톱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인근 대형 공원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삼성디스플레이시티, 삼성 나노시티 및 아산현대모터스밸리 등의 대기업을 비롯한 산업단지들이 다수 위치해 직주근접 수요도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전 가구 남향위주 배치와 넓은 주동거리로 일조와 채광이 탁월하며, 4베이(BAY) 설계로 전 세대에서 맞통풍이 가능하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대형 드레스룸, 알파룸, 현관창고 등 수납 극대화는 물론 ‘ㄷ’자형 주방 및 좌측 펜트리 설치 등 동선 최소화 혁신 주방설계를 통해 일상을 배려한 설계가 돋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입지적인 장점은 물론 가격적인 메리트와 빠른 입주가 가능하다는 점까지 더해지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져 사전관람을 위한 열기가 상당히 뜨거웠다”며 “후분양 단지로 내년 11월 빠른 입주가 가능한데다 인근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내집마련할 수 있는 최적기회로 여겨지면서 많은 분들이 청약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모델하우스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85-16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자세한 사항은 ‘탕정역 예미지’ 홈페이지와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