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9:40 (일)
다큐인사이트 - 천사의 시, 在佛 화가이자 도미니크 수도회 사제인 김인중 신부의 삶과 예술 세계를 그리다
다큐인사이트 - 천사의 시, 在佛 화가이자 도미니크 수도회 사제인 김인중 신부의 삶과 예술 세계를 그리다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12.2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큐인사이트 - 천사의 시
다큐인사이트 - 천사의 시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다사다난했던 2021년을 마무리 하는 이때, KBS가 <다큐인사이트 - 천사의 시>를 통해 시청자에게 위무와 성찰, 감동의 시간을 전한다. 

 

<천사의 시>는 在佛 화가이자 도미니크 수도회 사제인 김인중 신부(82세)의 삶과 예술 세계를 그린 다큐멘터리이다. 

 

세계적인 미술 평론가 故 웬디 베케트가 “만약 천사가 그림을 그린다면 그의 작품과 같을 것” 이라 평할 정도로 현지 화단의 사랑을 받고 있는 김인중 신부. 동양화의 선과 서양 추상화의 기법을 접목한 김 신부의 스테인드글라스는 유럽 작가들의 창작물과 뚜렷이 차별화되는 작품으로 유명하며, 그의 작품들은 스테인드글라스 종주국인 프랑스의 사르트르 대성당을 비롯, 독일·이탈리아·스위스 등 세계 38개 나라에 설치되어 있다.  

 

김인중 신부의 작품을 매개로 프랑스 곳곳의 성당들과 수도원, 수도사들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이 작품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을 뚫고 프랑스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됐다. 코로나로 우울한 한해를 보내는 시청자들의 안방에 눈부신 색과 빛의 향연을 선사할 예정. 

 

신과 예술, 그리고 진실된 삶의 지향이 아름다운 화면과 음악과 함께 수놓일 <다큐인사이트 – 천사의 시>는 23일 목요일 밤 10시 K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