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4:30 (일)
프리한닥터M, '태종 이방원' 이광기 출연
프리한닥터M, '태종 이방원' 이광기 출연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12.2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한닥터M, '태종 이방원' 이광기 출연
프리한닥터M, '태종 이방원' 이광기 출연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내일(12/27, 월) 오전 9시 tvN STORY와 tvN에서 ‘인생에 필요한 모든 처방’을 제시하는 특급 정보쇼 ‘프리한 닥터M’(연출 신상호, 최영락)이 방송한다. ‘프리한 닥터M’의 코너인 프리한 라이프를 즐기고 있는, 근황이 궁금한 스타들의 현재를 찾아가는 ‘프리한 스타’ 2021년 대미를 장식할 게스트는 연기면 연기, 예능이면 예능 등을 통해 활발하게 활동하며 큰 사랑을 받은 배우 이광기로, 다양한 예술에 도전해 제2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모습이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 KBS1 [태종 이방원]에 출연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이광기가 스튜디오에 전격 출연해 근황을 알렸다. 그는 대한민국의 레전드 드라마로 불리는 [전설의 고향]에 출연해 “내 다리 내놔”라는 명장면, 명대사를 남기며 전 국민을 공포에 떨게 만든 주인공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후 최고 시청률 50%대에 달하는 [태조 왕건]에 출연, 견훤의 맏아들인 신검 역할을 통해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를 선보이며 34살이라는 늦깎이 나이에도 불구하고 그해 신인상을 꿰찼다. 그 당시를 회상하며 “절벽 끝,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잠도 안 자고 했다”는 그는 신검의 역할 비중이 크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연기력으로 승부, 점점 대중들의 인정을 받으며 사극계의 엔딩요정으로 활약했던 비하인드 스토리도 전할 예정이다.

 

2009년 당시 아들을 잃는 큰 아픔을 겪은 후, 그해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아이티로 봉사를 하러 가 오히려 위로를 받았다는 이광기는 한국으로 돌아와 그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자선 미술 경매를 시작했다. 이 일을 계기 삼아 미술과 사랑에 빠진 이광기는 미술을 잘 모르는 대중들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미술 갤러리 사업을 시작해 최근 미술 갤러리 대표를 비롯, 아트 디렉터, 미술 경매사, 신진 작가 발굴 등 다방면에서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 가장 핫한 작가 중 한 명인, 이끼를 소재로 작품을 하고 있는 양종용 작가의 매니지먼트를 해주고 있다는 이광기. “무명은 아니었지만, 이광기 덕분에 이름을 많이 알렸다. 그저 알려진 연예인이 미술을 하는 게 아니라, 진심으로 대한다”며 작가 활동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는 소감을 전한 양종용 작가의 말처럼 미술을 향한 이광기의 진심을 엿볼 수 있다. 특히 격주마다 자신의 유튜브에서 입담까지 겸비한 미술 경매사로도 활동하며 문형태 작가의 작품 ‘Merry Go Round’을 8,500만 원에 낙찰시키기도 했다고 전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6년 만에 사극에 도전했다는 이광기는 드라마 [태종 이방원]의 주역 주상욱, 예지원의 모습이 담긴 촬영 현장도 공개할 예정이다. 오랜만에 연기에 도전한 만큼 진지한 자세로 연기에 임한다는 이광기는 “상대 배역의 대본까지 완벽하게 녹음하고, 상상하고 들으며 대사를 외운다”며 연습벌레다운 면모를 보여줘 다시금 그의 연기를 기대케 했다. 미술과 관련된 활동, 배우에 이어 작가로서의 모습까지도 <프리한 스타>를 통해 공개된다. 2010년부터 지금까지 11년간 겪어온 희로애락을 담은 책을 낸 이광기는 “나도 이겨냈는데, 당신도 이겨낼 수 있다는 용기를 주고 싶었다”며 그간 겪어왔던 희로애락을 담아 모두에게 위로와 용기,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리한 닥터’는 2022년부터 매주 월/화/수 오전 9시 tvN에서 만나볼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