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6:50 (토)
야놀자, ESG 경영 실천 위한 사내 친환경 캠페인 진행
야놀자, ESG 경영 실천 위한 사내 친환경 캠페인 진행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1.25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 로고
야놀자 로고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해 사내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야놀자는 그간 ESG 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펼쳐왔다. 사내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 절감 등 일상 속 환경보호를 실천함과 동시에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각종 캠페인에도 동참 중이다. 또한, 지난 10월 리뉴얼 오픈한 대전 오피스는 환경을 고려한 공간 설계와 디자인으로 환경친화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한 바 있다.

 

야놀자는 임직원들의 환경보호 일상화 및 탈(脫)플라스틱 인식 확산을 위해 모바일사원증을 도입한다. 전용 어플을 통해 정문ㆍ사무공간 출입은 물론, 복합기ㆍ사내카페 등도 이용 가능하다. 별도의 사원증 없이 사내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직원들의 편의를 제고함과 동시에 기존 플라스틱 사원증의 발급을 중단해 탄소중립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환경친화적인 디자인을 반영한 사무공간 개선 프로젝트도 선보인다. 사옥 내 폐목재와 폐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한 사무 가구를 비치했다. 또한, 공용공간에는 이용자가 없을 경우 자동으로 조명 전원을 차단하는 모션센서를 설치해 생활 속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친환경 사무공간 리뉴얼은 직원들의 근무 편의를 고려해 순차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심영석 야놀자 경영커넥트실장은 “환경보호에 대한 임직원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생활 속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사용 빈도가 높은 출입증과 사무공간에 환경친화적 요소를 반영했다”면서, “앞으로도 회사와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적극 도입해 ESG 경영 실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