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6:00 (일)
우리은행, 청년 고객 위한 비대면 금융교육 실시
우리은행, 청년 고객 위한 비대면 금융교육 실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2.1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청년 고객 위한 비대면 금융교육 실시
우리은행, 청년 고객 위한 비대면 금융교육 실시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SH서울주택도시공사의 청년·신혼부부 주거 브랜드 홍보관인‘청신호 명동’에서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를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17일부터 비대면으로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우리은행 금융전문가들이 직접 강의하는 이번 교육은 11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매월 새로운 주제로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 주제는 ▲ 똑똑한 월급관리와 자산증식 방법, ▲ 합리적인 지출과 모으는 습관, ▲ 내집마련을 위한 신혼부부 자산관리전략, ▲ 사회초년생의 청약저축 100%활용법, ▲ 신용점수의 이해와 관리방법, ▲ 꼼꼼한 연말정산과 소득공제 준비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청신호 명동’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청신호 명동’은 청년들의 주거에 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지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2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 관련 프로그램과 주거에 관한 전문적인 법률상담 및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사회초년생 등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 고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시작한 금융교육이 올해로 3년차를 맞았다”며 “청년과 신혼부부들의 올바른 금융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