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20 (토)
서민갑부 연 매출 30억 원 달성! 돼지에 올인한 자매의 성공 스토리 공개
서민갑부 연 매출 30억 원 달성! 돼지에 올인한 자매의 성공 스토리 공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2.1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널A ‘서민갑부’
채널A ‘서민갑부’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돼지 농장을 운영하며 연 매출 30억 원을 버는 정수정, 정수인 자매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강원도 횡성군에서 약 66,100㎡(약 2만 평)의 돼지농장을 운영하는 돼지 키우는 언니 수정 씨와 국도변 휴게소에서 돼지고기를 파는 동생 수인 씨. 이들은 화려한 도시생활, 대기업 커리어 우먼, 학업의 꿈, 딸과 함께하는 시간 등 모든 걸 내던지고 돼지에 인생을 걸었다는데, 오늘 방송에서는 정 자매의 특별한 성공기를 만나본다.

 

정 자매와 돼지의 인연은 2011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명문대에서 회계학을 전공하고 대기업 재무팀에서 근무하던 수정 씨와 내로라하는 IT 회사에서 콘텐츠 기획자로 일하고 있었던 수인 씨, 당시 30대 초반이었던 자매는 남부러운 것 없는 인생을 살고 있었다.  하지만 한 아이의 엄마로 살아가던 그들에게 뜻밖의 위기가 닥쳤는데, 경영난을 겪던 아버지의 돼지농장에 구제역까지 덮치며 도산 직전에 놓인 것이다. 아버지는 결국 서울에 있던 두 딸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아버지의 부름에 농장에 투입된 두 딸은 각자의 전공을 살려 농장 원상회복에 돌입했다. 수정 씨는 돼지사육과 관련된 모든 과정을 데이터화하여 농장운영 시스템을 재정비했고, 수인 씨는 농장에 걸린 소송을 해결하고 돼지농장의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다졌는데, 농장을 운영한 지 3년 만에 돼지농장은 정상 궤도에 올린 것이다. 게다가 농장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관리한 결과 돼지 출하 두수를 30% 이상 끌어올렸다는데, 현재는 매년 약 9,000두의 출하량을 기록하고 있다.

 

정 자매의 도전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3년 전, 농장 진입로에 있는 국도변 휴게소를 매입한 것. 고속도로 개통으로 사람들의 발길이 뜸해진 허름한 휴게소를 리모델링해서 돼지고기 전문 휴게소 식당과 돼지농장 직판 정육점을 차렸다. 미각이 예민한 수인 씨는 언니가 키워 출하한 돼지 중에서도 상급 암퇘지만 선별해서 요리를 만들어 내는 것이 철칙이다. 자신들이 키운 질 좋은 고기로 맛있고 푸짐하게 음식을 제공하니 휴게소는 다시 활기를 띠기 시작했고, 돼지농장과 휴게소의 연 매출은 약 30억 원을 돌파한 것이다.

 

여기에 두 딸의 인생을 180도 바꾼 아버지 또한 예사롭지 않다는데. 중장비 마니아인 아버지가 여수에 있던 중고 동백 열차를 사서 휴게소에 떡하니 가져다 놓은 것이다. 황당함도 잠시 레일이 없어 작동도 못 시키는 열차를 휴게소의 트레이드마크로 만들기 위해 결국 두 딸이 발 벗고 나섰다는데. 휴게소를 찾는 손님들을 위한 포토존을 만드는 것은 물론, 휴게소에 셀프 구이 존을 만들기 위해 속초로 비법까지 전수받는다고 한다. 이렇듯 정 자매의 성공에는 그들의 독특한 아이디어와 끊임없는 도전 정신이 깃들어 있다고.

 

돼지와 관련된 것이라면 무엇도 주저하지 않는 두 여자의 성공스토리는 2월 8일 화요일 밤 8시 10분 채널A ‘서민갑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독한 갑부가 온다! 채널A ‘서민갑부’는 맨바닥에서 시작해 온갖 역경을 딛고 일어난 자수성가 서민 갑부들의 삶을 통해 따뜻한 감동과 독한 갑부 비법을 전달하는 대한민국 서민 성공 프로젝트. 매주 화요일 밤 8시 10분 방송.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