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6:20 (일)
134만 구독한 MBC 유튜브 채널 [14F] 28일 14F 뉴스레터 출시
134만 구독한 MBC 유튜브 채널 [14F] 28일 14F 뉴스레터 출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2.28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MBC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오늘(28일) 134만 구독자를 보유한 MBC 유튜브 채널 '14F'에서 뉴스레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2018년 7월 시작한 ‘14F’는 매일 다양한 이슈를 전하는 ‘데일리픽’을 포함해 <아이돈케어>, <소비더머니>, <주락이월드> 등 2030세대를 위한 콘텐츠들을 제공하는 MBC 공식 유튜브 채널이다. 

 

14F 뉴스레터는 딱딱하고 쏟아지는 뉴스들 사이에서 바쁜 현대인이 꼭 알아둬야 할 이슈와 트렌드를 찾아 쉽게 전달할 예정으로 벌써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매주 월, 수, 금요일 새벽에 구독자 이메일에 발송될 예정인 뉴스레터를 통해, 출근길엔 뉴스레터 읽기-저녁엔 '데일리픽' 시청이라는 루틴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4F 뉴스레터는 기존 다른 뉴스레터 대비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텍스트를 기반으로 한 뉴스레터는 경제, 재테크, 이슈, 트렌드, IT, 글로벌, 환경, 스페셜로 분류해 더욱 쉽고 밀도 있게 전달된다. 또한 카드뉴스, 14F 영상 등 이미지와 영상으로 전하는 이슈와 직접 제작한 공식 캐릭터를 활용한 만화 ‘먼지Talk’과 맛집과 문화 및 전시를 소개하는 ‘14F라운지’도 만나볼 수 있다.

 

14F의 유튜브 채널이 성공하게 된 비결 중 하나는 ‘구독자 맞춤형 콘텐츠’이다. 재테크, 정신 건강, 멘토, 음식, 팝 등 현시점의 2030세대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시도했다. MBC는 14F 뉴스레터도 이슈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 2030세대에게 필요한 분야의 정보를 다양한 형식을 통해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2022년 2월 28일 출시되는 14F 뉴스레터는 웹사이트(https://the14f.com)에서 구독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출시 기념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질 예정이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