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2:00 (토)
[영상뉴스] 우리금융, 울진 삼척 강릉지역 산불 피해복구 성금 10억원 전달 및 특별 금융지원 실시
[영상뉴스] 우리금융, 울진 삼척 강릉지역 산불 피해복구 성금 10억원 전달 및 특별 금융지원 실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3.07 0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안녕하세요 인터넷언론사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 입니다.

 

이번 소식은 우리금융, 울진 삼척 강릉지역 산불 피해복구 성금 10억원 전달 및 특별 금융지원 실시 관련 뉴스입니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4일 발생한 울진 삼척 강릉지역 산불 피해를 입은 지역주민과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신속한 복구와 재기를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피해복구 성금 10억원을 전달하고, 경영안정 특별자금 등 금융지원도 실시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에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5일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재난구호키트 모포, 속옷, 위생용품, 생활용품 등 와 구호급식차량을 산불 피해지역 이재민을 위해 긴급히 지원한 바 있습니다.

 

이밖에도 우리금융그룹은 추가 재난구호키트를 제작해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할 예정이며, 산불 피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피해시설 복구와 금융비용 완화를 위한 특별 금융지원도 실시합니다.

 

우선, 우리은행은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게 최대 1.5%p 특별우대금리로 5억원 범위 내의 운전자금 대출이나 피해실태 인정금액 범위 내의 시설자금 대출을 지원합니다. 기존대출에 대해서도 1년 범위 내에서 만기연장이 가능하고 분할상환 납입기일은 유예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주민들도 개인 최대 2천만원의 긴급 생활자금 대출과 대출금리 최대 1%p 감면, 예적금 중도해지시 약정이자 지급, 창구 송금수수료 면제 등의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대출금리와 수수료 감면을 통해 소상공인, 중소기업들 그리고 지역 주민들의 금융비용 부담을 줄여, 재기를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우리카드도 산불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카드 결제대금 상환 유예 등을 지원합니다. 카드 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까지 유예하고 피해 발생 후 발생된 결제대금 연체에 대해서는 연체이자도 면제해 줍니다. 그 외 우리금융캐피탈을 포함한 다른 금융 자회사들도 추가 금융지원 방안을 모색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국가 재난 재해에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피해지역 주민들을 위해 우리금융은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추가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피해복구 지원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상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이었습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