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0 (토)
식신, 노포식당 모은 ‘간판 없는 맛집’ 출간
식신, 노포식당 모은 ‘간판 없는 맛집’ 출간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3.17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신, 노포식당 모은 ‘간판 없는 맛집’ 출간
식신, 노포식당 모은 ‘간판 없는 맛집’ 출간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푸드테크 기업 식신(대표 안병익)이 오랜 기간 동안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노포 맛집’을 모은 책 ‘간판 없는 맛집’을 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간된 ‘간판 없는 맛집’은 식신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아 온 노포 맛집을 모아 엮었다. △국밥(순댓국, 해장국, 곰탕, 설렁탕, 육개장) △면 요리(평양냉면, 함흥냉면, 막국수, 칼국수, 콩국수) △골목 터줏대감(보쌈, 닭 한 마리, 돼지갈비, 족발, 생선구이) △찌개(김치찌개, 청국장, 부대찌개, 감자탕, 생태찌개) △고기(한우 등심, 돼지구이, 닭갈비, 차돌박이, 냉동 삼겹살, 곱창, 양갈비)의 5개 섹션으로 나누어 총 115곳의 노포 맛집 정보를 담았다.

 

회사 관계자는 “식신 리뷰 중 ‘이 맛집 때문에 이민을 가지 못하겠다’라는 내용의 리뷰를 보고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민자들이 한국의 수많은 노포들의 맛을 잊고 살 것임에 공감해, 한국인으로서 노포 음식의 소중함과 문화유산으로서의 가치를 보존하고 널리 알리고자 하는 소망을 담았다.

 

책에는 생생한 사진과 함께 노포 맛집에 대한 정보와 소개를 꼼꼼하게 담았다. 6개월을 버티지 못하고 간판을 내리는 일이 허다한 외식 업계에서 수십년 동안 한자리에서 장사를 이어온 식당들의 비결을 읽는 이로 하여금 탐색해 볼 수 있게 했다.

 

식신은 300만 유저가 즐겨 찾는 맛집 정보 서비스 ‘식신’을 2010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약 75만 개의 식당 정보와 110만 건의 사용자 리뷰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식신 안병익 대표는 “음식에 까다롭고 진심인 우리나라 사람들을 만족시키고 다시 발걸음하게 하는 마성의 매력을 가진 식당들을 모아 정리하는 일은 꽤나 보람되었다”라며, “이 책이 전통과 고유한 맛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선물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다”라고 밝혔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