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0:40 (일)
ABC마트, 신학기 가장 인기 끈 ‘베스트 슈즈’ 공개
ABC마트, 신학기 가장 인기 끈 ‘베스트 슈즈’ 공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3.20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3월 신학기를 맞이하여 MZ세대들의 등교룩으로 가장 인기를 끈 ‘베스트 슈즈’ TOP 3를 공개했다.

 

ABC마트가 최근 진행한 ‘백투스쿨 프로모션’ 기간 동안 신발 판매율을 집계한 결과,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 슈즈는 ‘뉴발란스 530’로 나타났다. 스타일과 가성비를 동시에 잡아 패션 피플 사이 스테디셀러로 떠오르고 있는 뉴트로 감성의 클래식 런닝화다. 특히 올해 Y2K 패션이 유행하면서 스타일리시한 등교 패션을 위한 대세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2위와 3위는 지난해 베스트 슈즈 1위와 2위로 나란히 이름을 올렸던 컨버스 ‘척 테일러 올스타 코어’와 반스 ‘올드스쿨’이 차지했다. 두 상품 모두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끌며 매년 ABC마트 베스트 상품에 선정될 정도로 엄청난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교복은 물론, 캐주얼한 데일리룩에도 쉽게 믹스매치가 가능해 신학기 슈즈로 M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ABC마트의 이탈리안 감성 슈즈 브랜드 스테파노로시와 레이디스 슈즈 브랜드 누오보(NUOVO)의 대표 상품도 MZ세대를 위한 등교 패션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밀리터리 감성으로 탄탄한 마니아 층을 형성한 독일군 스니커즈가 계속해서 강세를 보임에 따라 스테파노로시 ‘번스’가 새학기 인기 스니커즈로 등극했다. 단정한 디자인을 강조한 누오보 '무아르(MOIRE) 1.5'도 산뜻한 등교룩 연출을 위한 로퍼로 각광받았다.

 

ABC마트 관계자는 “올해 전면 등교가 재개된 만큼 센스있는 스쿨룩을 위한 슈즈 아이템을 추천하고자 ‘백투스쿨’ 프로모션 기간 동안 가장 사랑받은 베스트 아이템을 발표하게 되었다”며 “신학기 인기 아이템으로 떠오른 클래식한 디자인의 슈즈는 Y2K 패션 트렌드에 따라 MZ세대를 중심으로 계속해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