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2:00 (토)
'장학퀴즈 - 드림서클',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확 달라졌다. 새 시즌 방송
'장학퀴즈 - 드림서클',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확 달라졌다. 새 시즌 방송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4.2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학퀴즈 - 드림서클',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확 달라졌다. 새 시즌 방송
'장학퀴즈 - 드림서클',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확 달라졌다. 새 시즌 방송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대한민국 대표 최장수 퀴즈 프로그램 <장학퀴즈>가 오는 2023년 50주년을 앞두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

 

지난 시즌과 비교해 확 달라진 <장학퀴즈>의 가장 큰 변화는 분야를 가리지 않고 꿈을 가진 17~19세 대한민국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모두 없앴다는 것이다.

 

모든 10대를 응원하며 내건 슬로건 ‘꿈에 투자하라!’. 각양각색 다양한 꿈을 가진 여섯 명의 드리머(Dreamer)들이 모여 꿈을 위해 얼마나 어떻게 투자해왔는지 새롭게 도입된 ‘꿈 PT’ 시간에 자신의 열정을 뽐낼 예정이다.

 

‘꿈에 투자하라!’라는 슬로건을 내건 만큼 우승 시 획득할 수 있는 ‘꿈 지원금’의 스케일도 커졌다. SK(주)는 '꿈 지원금'을 포함한 장학퀴즈 제작비 일체를 지원하고 있으며, 우승으로 획득하게 될 ‘꿈 지원금’은 연승 횟수만큼 배가 된다. 2022년 상반기 시즌 첫 우승자는 최다 10연승 & 최대 2천만 원 ‘꿈 지원금’ 획득이라는 엄청난 혜택에 가까워지게 된다. 과연 2천만 원에 도전하게 될 드리머는 누구일지, 시즌 첫 회 우승자가 궁금해지는 이유다.

 

특히, 이번 시즌 또 한 가지 눈여겨봐야 할 것은 더욱 탄탄해진 퀴즈 라인업! 유서 깊은 프로그램답게 그동안 다양한 유형의 퀴즈를 선보여 온 <장학퀴즈>에서 시대의 흐름에 맞게 새롭게 선보이는 퀴즈가 대거 등장해 눈길을 끈다.

 

먼저 드리머들의 꿈을 지원 사격하기 위해 청소년에게 롤 모델로 꼽히는 10인의 드림멘토들이 준비한 인물 퀴즈 ‘Who am I?’. 소녀시대 센터에서 명품 배우로 거듭난 임윤아부터 한국 최초 여성 외교부 장관 강경화 전 장관까지! 각계각층 인사들이 드림멘토가 되어 시대를 이끈 역사적 인물에 대해 퀴즈를 내고, 드리머들이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진심 어린 격려와 조언을 전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세상의 패러다임을 바꿀 ‘미래 지식 퀴즈’도 새롭게 선보이는 유형이다. 뇌 과학·로봇공학·인지심리학 등 미래 사회의 주역이 꼭 알아야 할 핫 키워드를 총망라한 퀴즈다. 장동선 박사, 김경일 교수 등 분야별 대표 전문가 3인이 쉽고 흥미로운 관점에서 풀어준다. 관심사가 파편화된 나노 사회에서 지엽적인 분야를 넘어 시대의 큰 흐름을 읽어낼 수 있도록 영원한 지식의 보고, 의미 있는 책에 관한 퀴즈도 준비했다. 10대들이 알아야 할 미래 지식과 다양한 부문에서 주목받고 있는 책 속의 지식까지! 새롭게 선보이는 퀴즈 콘텐츠들은 시청자들에게도 흥미로운 볼거리로 다가갈 예정이다.

 

다양한 꿈을 가진 Z세대들의 무한도전! 10연승과 꿈 지원금 2천만 원에 도전할 수 있는 첫 우승자는?!

 

다양한 퀴즈 콘텐츠들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장학퀴즈 - 드림서클> 꿈에 투자하라! 그동안 소수 엘리트 학생만이 부각되던 방식을 지양하고, 뚜렷한 개성과 실력은 물론 ‘전략적 관계 맺기 능력’을 겸비한 Z세대 대표 인재들이 대거 출연한다.

 

치열한 예선을 통해 높은 경쟁률을 뚫고 첫 회 출연자로 선발된 6인의 드리머들은 등장만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뇌 과학자를 꿈꾸며 이미 책까지 출간한 민사고 ‘갓생러’부터 ‘열기구를 개발 중인 4차원 발명가’, ‘학원비로 NFT에 투자한 전교1등’, ‘법조인을 꿈꾸는 전교 회장 유튜버’, ‘장학퀴즈 세 번째 도전자’, 국가 공인 금융시험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한 ‘전남 대표 댄싱퀸’ 드리머까지. 실력이면 실력 개성이면 개성 어느 하나 빠지는 데 없는 6인 6색 드리머들 중 누가 최후의 승자가 될 것인가?

 

드림멘토 소녀시대 윤아가 롤 모델로 뽑은 인물퀴즈의 주인공은? 그리고 그녀의 10대 성장스토리 전격공개!

 

<장학퀴즈 – 드림서클> 꿈에 투자하라! 에서는 드리머들의 꿈을 지원 사격하기 위해 청소년에게 롤 모델로 꼽히는 10인의 드림멘토들이 출연한다. 첫 번째 드림멘토의 주인공은 소녀시대 센터에서 명품 배우로 거듭난 임윤아! 그녀가 준비한 인물 퀴즈 ‘Who am I?’는 그녀 자신의 롤 모델이자 존경하는 인물로 꼽아주었다. 과연 인물퀴즈의 주인공은 누구일까? 또한 드림멘토 윤아는 10대 연습생 시절 겪은 성장통과 이를 극복한 방법을 전격 공개했다.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최고의 스타이지만 그 꿈을 이루기까지 보이지 않은 땀과 노력은 꿈을 향한 10대 청소년들에게 진한 울림으로 전해질 것으로 보인다.

 

MC 장성규 입이 쩍 벌어진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드리머들의 생존전략! 예상치 못한 첫 우승자의 정체는?!

 

<장학퀴즈 – 드림서클> 꿈에 투자하라! 에서는 다음 라운드 진출을 위해 정답을 맞히거나 정답자에게 선택을 받아야만 한다. 선택의 시간에 서로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내세우는 전략은 Z세대의 패기를 엿볼 수 있는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이다. 선택을 받는 다는 건 곧 생존! 드리머들은 선택받기 위해 춤과 랩은 기본, 화려한 설득의 기술까지 살아남기 위한 자신의 끼와 열정을 거침없이 쏟아냈다. 개성과 실력은 물론 한층 업그레이드 된 생존전략으로 무장한 드리머들 중 10연승과 ‘꿈 지원금’ 2천만 원에 도전할 수 있는 첫 우승자의 주인공이 누가될지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전혀 예상치 못한 한명의 드리머가 전 라운드 정답을 모두 맞히며 최종라운드까지 올라오게 되는데... 

 

존재감을 드러내지 않고 조용하고 무섭게 치고 올라와 모두를 놀라게 한 <장학퀴즈 – 드림서클> 첫 우승자의 정체는 오는 4월 24일(일) 낮 12시 20분, EBS1 TV에서 공개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