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0 (토)
Quantinuum, H/W업그레이드 완료로 20개의 완전 연결된 큐비트 달성
Quantinuum, H/W업그레이드 완료로 20개의 완전 연결된 큐비트 달성
  • PR Newswire
  • 승인 2022.06.15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H1-1 양자컴퓨터, JPMorgan Chase의 테스트 결과를 포함해 성능 및 기능 검증 위한 광범위한 테스트 진행

브룸필드, 콜로라도주, 2022년 6월 15일 /PRNewswire/ -- Quantinuum [ https://www.quantinuum.com/ ]이 완전 연결된 20개의 큐비트로 확장과 병렬로 완료할 수 있는 양자 연산 수 증가가 포함된 System Model H1 기술의 주요 업그레이드를 발표했다.

이러한 개선은 2020년 가을에 첫선을 보인 이래, 전반적인 성능 척도인 양자 볼륨에 대한 수많은 업계 기록[  https://www.quantinuum.com/pressrelease/quantum-milestone-16-fold-increase-in-performance-in-a-year ]을 세운 Powered by Honeywell H1-1[https://www.quantinuum.com/products/h1 ]의 계산 역량을 대폭 강화한 것이다.

Quantinuum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 Tony Uttley는 "이러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개발자는 성능 저하 없이 이전보다 더 복잡한 계산을 실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업그레이드는 상용화 이후에도 시스템을 계속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고자 하는 당사의 고유 비즈니스 모델의 또 다른 사례"라고 설명했다.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은 JP Morgan Chase[ https://www.jpmorgan.com/technology/flare ]와의 비공개 프리뷰를 포함해 성능 및 기능 검증을 위한 내·외부 사용자의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쳤다.

JPMorgan Chase의 저명한 엔지니어이자 양자컴퓨팅 및 커뮤니케이션 연구 책임자인 Marco Pistoia 박사는 "JPMorgan Chase의 양자컴퓨팅 팀은 Quantinuum 양자컴퓨터의 매우 높은 양자 볼륨을 활용해 중간 회로 측정 및 재사용과 양자 조건 논리를 사용하는 실험을 실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해당 실험에서, 우리는 추출 텍스트 요약(Extractive text summarization)을 위해 양자 자연어 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 알고리즘에서 H1-1 컴퓨터의 20 큐비트를 사용했으며, 그 결과는 최근 arXiv preprint[ https://arxiv.org/abs/2206.06290 ]에 제시된 바와 같이 무소음 시뮬레이터로 계산된 참조 값과 거의 동일하게 나타남으로써 컴퓨터의 높은 충실도를 검증했다"면서 "덕분에 Quantinuum 컴퓨터는 양자컴퓨팅 연구에 필수적인 자원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Quantinuum 팀이 H1-1 머신에 대해 수행한 업그레이드는 다음과 같다.

- 완전 연결된 큐비트의 수를 12개에서 20개로 늘리면서, 낮은 2큐비트 게이트 오류(99.7%의 일반적인 성능 충실도, 최대 99.8%의 충실도)와 중간 회로 측정[ https://www.quantinuum.com/glossary ], 큐비트 재사용, 양자 조건부 논리 및 올 투 올(All-to-all) 연결과 같은 중요한 기능 유지

- 게이트 영역의 수를 3개에서 5개로 늘려 H1-1이 더 많은 양자 연산을 동시에 완료할 수 있도록 하고, 회로 실행에서 병렬화 증가

Uttley Quantinuum 사장은 "이러한 업그레이드는 H-Series 로드맵에서 중요한 다음 단계인 게이트 충실도를 저해하지 않으면서, 큐비트 수와 게이트 영역 수를 늘릴 수 있는 역량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System Model H1의 두 번째 버전인 H1-2는 올해 말에 유사한 업그레이드를 거칠 예정이다.

Uttley Quantinuum 사장은 "이러한 최신 발전은 우리가 포획 이온(Trapped-ion) 양자 하드웨어를 확장하는 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있으며, 기술 로드맵에서의 기대에 맞게 계속 진전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큐비트를 추가하면서 기능 저하 없이 충실도를 유지하고 있는데, 이는 우리가 미래의 H-Series 세대로 확장하는 데 있어 절대적으로 필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Quantinuum은 System Model H1 머신을 사용해 사이버 보안 제품인 Quantum Origin[ https://www.quantinuum.com/products/cybersecurity ]과 최근 출시된 양자 계산화학 소프트웨어인 InQuanto[ https://www.quantinuum.com/products/inquanto ]와 같은 완전 통합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H1 머신에 대한 액세스는 InQuanto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와 함께 제공)

또한 Quantinuum은 Microsoft Azure Quantum[ https://azure.microsoft.com/en-us/services/quantum/?&ef_id=EAIaIQobChMIg9uA-saZ-AIVNB-tBh2uFgHbEAAYASAAEgLRfPD_BwE:G:s&OCID=AID2200277_SEM_EAIaIQobChMIg9uA-saZ-AIVNB-tBh2uFgHbEAAYASAAEgLRfPD_BwE:G:s&gclid=EAIaIQobChMIg9uA-saZ-AIVNB-tBh2uFgHbEAAYASAAEgLRfPD_BwE ]을 통해 트랩 이온 양자컴퓨터 H1-1 및 H1-2뿐만 아니라 H1 Emulator에 대한 상업적 액세스도 제공한다.

Azure Quantum 수석 프로그램 관리자 Fabrice Frachon은 "Quantinuum 시스템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는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에게 큰 이점이 되고 있다"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고객에게 양자 하드웨어에 대한 무료 액세스를 제공하는 Microsoft Azure Quantum 및 Azure Quantum Credits 프로그램을 통해 Quantinuum H-systems에 액세스하는 고객에게 20 큐비트의 H1-1의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H1-1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quantinuum.com/n20 을 참조한다.

Quantinuum 소개

Quantinuum은 Honeywell Quantum Solutions의 세계적인 하드웨어와 Cambridge Quantum의 동급 최고 미들웨어 및 애플리케이션의 결합으로 설립된 세계 최대 규모의 통합 양자 컴퓨팅 기업이다.

Quantinuum은 화학, 사이버 보안, 금융 및 최적화 전반에 걸쳐 양자 컴퓨팅과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한다. Quantinuum의 오픈 소스 개발자 툴킷 TKET은 세계 굴지의 양자 하드웨어 및 시뮬레이터에 대한 플랫폼 포용적인 접근성을 제공한다. Quantinuum은 미국, 유럽 및 일본에 위치한 8곳의 현장에서 300명의 과학자를 포함해 4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Quantinuum의 시스템 모델 H1 하드우에 기술인 Powered by Honeywell은 업계 표준 양자 볼륨 4096 벤치마크를 최초로 통과했다. 2020년 3월, Quantinuum(Honeywell Quantum Solutions)은 향후 5년간 상용 H-시리즈의 양자 볼륨을 매년 큰 폭으로 확대할 것을 표명했다.

Honeywell 상표는 Honeywell International Inc.의 라이선스 하에 사용됐다. Honeywell International Inc.는 본 제품과 관련해 어떠한 진술이나 보증도 하지 않는다. 이 제품은 Quantinuum이 생산한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