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10 (일)
KBS, ‘한국 언론 최초’ 프란치스코 교황 단독 인터뷰!
KBS, ‘한국 언론 최초’ 프란치스코 교황 단독 인터뷰!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8.2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KBS 제공
사진= KBS 제공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2022년 8월 24일, 한국 언론 최초로 KBS가 프란치스코 교황과 단독 인터뷰를 진행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2013년 즉위 후, 빈자의 교회, 포용하는 교회라는 가치를 강조하며 바티칸의 뿌리깊은 관료주의와 유럽 중심주의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교황으로는 처음으로 이라크를 방문하고, 동성애와 낙태 등 카톨릭 사회에서 금기시되었던 문제에 관용적인 태도를 보이는 등 국경, 인종, 종교를 뛰어넘은 파격적인 행보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저는 북한이 초청한다면 거절하지 않고 기꺼이 갈 것”

이번 프란치스코 교황의 단독 인터뷰는 24일 오전, 바티칸 바오로6세 강당에서 30분 동안 진행됐다. 교황은 “이미 3차 세계대전이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전쟁 등 극한 갈등으로 치닫는 세계 상황에 대한 우려를 표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인류의 형제애를 강조했다. 특히, 한반도와 관련해, “북한의 초청을 기다리고 있으며, 초청을 한다면 기꺼이 방문할 생각이다. 그들도 우리의 형제다”라고 밝혔다. 또한, 전쟁의 고통을 잘 알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들이 평화를 위한 일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KBS는 한국인으로는 네 번째 추기경으로 임명된 유흥식 신임 추기경과 프란치스코 교황에 관한 다큐멘터리 <교황과 추기경> 제작을 진행해왔다. 이번 프란치스코 교황과의 단독 인터뷰는 8월 27일 바티칸에서 열리는 유흥식 신임 추기경의 서임식을 앞두고 성사됐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인터뷰는 8월 25일 <KBS 뉴스9>과 9월 1일 밤 10시 다큐인사이트 <교황과 추기경>(KBS 1TV)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KBS가 진행한 프란치스코 교황과의 대담 전문은 8월 26일 저녁 8시 30분 KBS 1TV 특별방송을 편성해 별도로 방영할 계획이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