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0:40 (일)
국악방송, KT 스카이라이프 개방형TV 서비스 론칭! IPTV 3 개사, 케이블TV에 이어 위성방송에도 서비스 개시!
국악방송, KT 스카이라이프 개방형TV 서비스 론칭! IPTV 3 개사, 케이블TV에 이어 위성방송에도 서비스 개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8.28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국악방송 프로그램
사진: 국악방송 프로그램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한국전통문화 전문채널 국악방송(사장 유영대)은 9월 1일부터 kt스카이라이프 개방형TV 서비스에 신규 론칭했다고 밝혔다 .

 

국악방송은 지난 6월 SK브로드밴드 IPTV론칭에 이어 KT스카이라이프 개방형TV 서비스에도 신규 론칭하면서 국내 유료방송매체 대부분을 통해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스카이라이프 개방형TV 서비스는 모바일 앱과 동일한 개념으로, 스카이라이프 가입자가 채널 번호 751번을 입력해 시청하거나 홈메뉴에서 TV앱-‘국악방송’ 배너를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스카이라이프 국악방송 채널을 통해서 TV 방송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라디오 방송프로그램도 간단한 리모콘 조작을 통해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다.

 

국악방송 TV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명인부터 신예들이 출연하는 '국악콘서트 판', 개그우먼 김지선과 소리꾼 남상일, 박애리, 이희문, 강효주가 진행하는 우리소리 배움터 ‘소리를 배웁시다’, 국악공연 실황을 전하는 '국악무대' 그리고 전통문화 프로그램으로 ‘문화가 있는 서재 ’, ‘세계문화유산 탐방기’ 등이 있다.

 

이와 함께 국악방송 TV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TV 채널뿐만이 아니라 가상의 공간에서도 'K-music'인 국악을 향유하고 즐길 수 있게 만들어, 국악의 세계화를 이뤄내겠다는 계획이다.

 

국악방송TV는 kt올레 tv 251번, SK브로드밴드 Btv 288번, LG유플러스 189번, LG헬로비전 273번, SK브로드밴드 Btv 케이블 229번, 딜라이브 235번 , 아름방송 161번, 서경방송 144번 , 스카이라이프 751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