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4:20 (월)
국내 첫 마음챙김 컨퍼런스, 위즈덤 2.0 코리아 개최 확정
국내 첫 마음챙김 컨퍼런스, 위즈덤 2.0 코리아 개최 확정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9.13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국내 마음챙김 명상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명상어플 ‘마보’ (대표 유정은)가 주관하는 위즈덤 2.0 코리아 (Wisdom 2.0 Korea)가 오는 10월 9일 서울 정동 1928 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2020년과 2021년 한강 노들섬에서 성공적인 개최 이후 올해로 3회를 맞은 위즈덤 2.0 코리아는 실리콘밸리에서 시작된 마인드풀 컨퍼런스 위즈덤 2.0의 한국 행사다. 마음챙김 분야의 국내는 물론 해외 명사가 직접 방한,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며, 오는 10월 8일까지 티켓을 구매해 참여할 수 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처음 시작된 위즈덤 2.0 은 지난 10년간, 마음챙김의 가치 아래 비즈니스 및 기술계의 리더, 종교, 철학, 과학, 교육, 환경, 정치 분야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현시대에 기술과 우리의 삶이 함께 가는 방향을 고민하는 지혜의 공유와 혁신적 배움의 장이 되어왔다. 위즈덤 2.0의 한국 버전인 위즈덤 2.0 코리아는 주관사, 운영사, 연사, 참가자, 운영요원 모두 자원봉사로 참여하는 풀뿌리 행사로, 핀란드의 슬러쉬나 미국의 버닝맨처럼 특정 기관의 주도가 아닌 커뮤니티 기반의 행사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위즈덤 2.0 코리아는 ‘내면으로부터의 변화 (Changes from Inside Out)’을 테마로, 마음챙김 분야의 국내외 명사와 함께 개인의 내면의 변화가 삶, 일, 환경, 공존의 현장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지혜를 나누며, 또한 비슷한 가치관을 가진 사람을 만나 느슨한 연결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위즈덤 2.0의 창시자인 소렌 고드해머, 구글의 마음챙김 프로그램 SIYLI 창립자 차드 멩 탄, 마음챙김 리더십의 구루 포텐샬 프로젝트 창립자 라스무스 호가드뿐만 아니라 국내외 자신들의 전문 영역에서 마음챙김 라이프를 실천하는 연사들이 ‘내면으로부터 시작되어 퍼져나가는 세계 평화’, ‘동료와 조직으로 퍼져나가는 연민의 리더십’, ‘마음챙김으로 실천하는 지속 가능한 생태의 순환과 삶의 방식’, ‘세계 최고 인재들의 집중력 훈련법, 마음챙김’ 등 4개의 주요 세션을 통해 위즈덤 2.0 코리아 참가자들과 함께 논의하며 지혜와 통찰을 나눌 예정이다. 

 

아울러, 참여 연사와 초가을 덕수궁의 아름답고 운치 있는 돌담길을 함께 걷는 지혜의 산책, 마보지기와 함께 하는 마음챙김 명상, 싱잉볼과 함께 하는 치유 진동 경험 시간 등 다채롭고 이색적인 프로그램 프로그램도 마련되었다. 특히 진정한 연결과 마음챙김의 순간을 위해 오프라인 참가 인원을 던바의 숫자 (영국의 인류학자이자 진화심리학자인 로빈 던바가 제시한 숫자로, 개인이 안정적인 사회적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의 숫자)인 150명으로 한정해 진행한다. 2022 위즈덤 2.0 코리아 티켓은 150장 한정의 오프라인 티켓과 온라인 티켓 두 종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벤터스를 통해 오프라인의 경우 13만 2천 원, 온라인의 경우 3만 원에 구매 가능하다. 

 

위즈덤 2.0 코리아 총괄 디렉터이자 명상앱 마보 유정은 대표는 “코로나19 시기에 첫 삽을 뜬 위즈덤 2.0 코리아가 벌써 3회를 맞게 되어 매우 뜻깊고 감회가 새롭다”라며 “특히 올해는 마음챙김 분야의 해외의 연사들이 직접 방한해 내면으로부터의 변화에 대한 귀중한 지혜와 경험을 나누며 우리 자신은 물론 우리 자신의 변화가 우리의 일터, 사회, 또 환경에 어떠한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지 심도 있게 모색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