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2:50 (토)
헨켈(Henkel), 초 미세 플립칩용 캐필러리언더필(CUF) 공개
헨켈(Henkel), 초 미세 플립칩용 캐필러리언더필(CUF) 공개
  • PR Newswire
  • 승인 2022.09.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높은 필러 충진과 빠른 흐름성의 균형을 맞추고, 고신뢰성, 고속공정이 가능한 신소재 적용

-- 다양한 전자 재료 솔루션과 결합하여 반도체 패키징 시장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하다

(서울, 대한민국 2022년 9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헨켈이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용 CUF(Capillary Underfill) 제품을 상용화한다고 발표했다. Loctite Eccobond UF 9000AG라 소개된 이 소재는 강력한 범퍼 보호 및 대량 제조 환경과의 호환성을 통해 차세대 실리콘(Si) 플립 칩 접착을 가능하게 한다. Henkel은 이미 첨단 칩 공정에 적용가능한 사전 적용 페이스트(NCP)와 필름형 언더필 소재(NCF)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신규 제품의 개발로 헨켈의 차세대 플립칩용 사후 적용 노드 스캘링 기술이 더욱 진일보하게 되었다.

Loctite Eccobond UF 9000AG는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에 높은 신뢰성과 흐름성을 빠르게 개선하여 균형을 맞춤으로써 기존의 전통적인 공법에 대한 패러다임을 뛰어넘었다. 이 제품은 이미 가장 최신의 패키징 제품의 대량 생산에 적용되었으며, 현재 차세대 노드의 플립 칩 패키지용으로도 적합성을 검증 중이다. 또한, 높은 유리 전이 온도(Tg) 와 매우 낮은 (<20ppm) 열팽창계수(CTE)로 설계된 에폭시 기반 언더필이다. 이 제품은 우수한 범프 보호를 위해 기존제품들중 가능 높은 필러 함량을 (>70%) 포함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세대 및 경쟁 제품 CUF와 비교 시험한 결과 언더필 속도가 30%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 뿐만 아니라, Loctite Eccobond UF 9000AG는 크기가 10mm x 10mm부터 20mm x 20mm 크기의 다이까지 높은 인장력, 낮은 휘어짐 특성을 통해 MSL3 신뢰도를 확보했다.

헨켈의 반도체 패키징 소재(Semiconductor Packaging Materials) 부문의 글로벌 마케팅 (Global Market Segment) 책임자인 Ramachandran Trichur는 "이 혁신적인 솔루션은 초 미세 플립 칩 공정과 최종 제품의 성능 혁신적으로 개선한 중대한 돌파구"라며, 이 소재의 독특한 필러, 수지 및 경화제의 조화로운 조합의 의미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그는 "전통적으로 필러 함량이 많은 경우 언더필 속도면에서 낮아지는 상관관계에 있으나, Loctite Eccobond UF 9000AG는 이 경계를 넘어 움직이는 것"이라면서 "이 제품은 최신 노드 칩(차세대 노드칩도 포함)의 생산성과 솔더 조인트 보호를 실현하기 위하여 낮은 열팽창계수, 빠른 흐름성을 갖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라고 말했다.

최신 노드 플립칩의 사용량이 증가하고, 올 연말까지 차세대 반도체 생산량이 증가할 전망이다. 이는 그만큼 검증되고 신뢰도가 향상된 칩 보호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중요해지고 있다는 의미이다. Loctite Eccobond UF 9000AG는 첨단 모바일 장치의 까다로운 성능 기준을 충족시키며, 더욱 엄격한 Thermal Cycles Level C 테스트를 (-65도~150°C)을 통과한 만큼, 특정 전장 및 컴퓨팅 분야에서 좋은 접착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Trichur 책임은 "자사는 동급 최고의 CUF를 기존의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최첨단 칩 설계를 위한 모든 포맷에서 차별화된 반도체 소재 공급업체로 부상했다"라며 "자사의 사전 적용 비전도성 페이스트(NCP)와 비전도성 필름(NCF)언더필은 현재 첨단 패키지 대량 생산에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Loctite Eccobond UF 9000AG는 첨단 실리콘 노드용 캐필러리 언더필 소재를 헨켈의 제품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게 되었다"면서 "공정이나 디바이스의 요구 사항에 관계없이 헨켈은 가장 정교한 반도체 패키징기술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 제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henkel-adhesives.com/electronic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헨켈 소개

헨켈은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로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헨켈은 강력한 브랜드, 혁신 및 기술을 통해 산업 및 소비자 사업 모두에서 3가지 사업 부서를 바탕으로 업계 선도적인 입지를 점하고 있다. 헨켈의 접착 테크놀러지스는 전 세계 모든 산업 부문의 접착제 시장에서 세계적인 선두주자다. 헨켈은 세탁 및 홈 케어 사업과 미용 관리 사업에서도 전 세계 여러 시장과 부문에서 선두 입지를 점하고 있다. 1876년에 설립된 헨켈은 140년이 넘는 성공 역사를 되돌아본다. 2021년 헨켈의 매출은 200억 유로를 돌파했고, 조정영업이익은 약 27억 유로를 기록했다. 헨켈은 전 세계적으로 약 53,000명의 임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헨켈 직원들은 강력한 기업 문화,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이라는 공통된 목적 및 공유하는 가치 아래 단결된 열정적이고 고도로 다양한 팀을 구성했다. 지속가능성 부문에서 인정받는 선두주자인 헨켈은 수많은 국제 지표와 순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헨켈의 우선주는 독일 주가지수 DAX에 상장되어 있다.

 

Related Links :

https://mma.prnewswire.com/media/1890504/Henkel_logo_Logo.jpg

https://mma.prnewswire.com/media/1890504/Henkel_logo_Logo.jpg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