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50 (토)
장학퀴즈 드림서클 '전국 최강자전' 광주ㆍ전남 지역 최후의 승자는?
장학퀴즈 드림서클 '전국 최강자전' 광주ㆍ전남 지역 최후의 승자는?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9.1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지난주, 치열한 접전 끝에 대구ㆍ경북 지역에서 첫 우승자가 탄생한 가운데 ‘<장학퀴즈-드림서클> 전국 최강자전’ 두 번째 지역에도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번 주 대결을 펼칠 지역은 천혜의 자연을 품은 친환경 산업의 중심지, 광주・전남! 각 지역과 학교를 대표해서 나온 만큼 초반부터 드리머들의 신경전이 대단하다.

 

102년 역사를 지닌 모교에 대한 자부심을 내비친 ‘대통령을 꿈꾸는 학생회장’부터, ‘미래의 역사 강사’답게 역사 문제를 단번에 맞힌 온라인 예선 만점자, 흥 넘치는 댄스로 드리머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흥부자 예비 인공지능 개발자’, 피아노부터 바둑까지 대단한 이력으로 주변을 놀라게 한 ‘프로갓생러’, ‘세상을 바꿀 앱 개발을 꿈꾸는 드리머’, ‘파일럿을 꿈꾸는 내신 1등급 학생회장’까지! 과연 이들 중 지역과 학교를 대표해 드림 챔피언에 도전할 드리머는 누가 될 것인가?

 

장학퀴즈에서만 볼 수 있는 인물 퀴즈 ‘Who am I?’ & ‘미래 지식 퀴즈’

역사 강사 최태성이 직접 출제한 ‘시대를 앞서간 천재 예술가’는?

메타버스 전문가 김상균이 알려주는 미래의 ‘핫 키워드’ 대 공개

 

세상을 바꾸고 변화를 이끈 인물을 소개하는 인물 퀴즈 ‘Who am I?’, 두 번째 시간도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 최태성이 직접 문제를 내주었다. 이번에 소개할 인물은 ‘시대를 앞서간 천재 예술가’로 불리며 현대 여성운동의 첫 페이지를 장식한 인물이다. ‘용기 있는 도전’이라는 메시지로 꿈을 향해 나아가는 드리머들에게 큰 감동을 준 이 인물은 누구일까?

 

그리고 세상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미래 지식 퀴즈’에서는 메타버스 전문가이자 인지과학자 김상균 교수가 두 번째 미래 ‘핫 키워드’를 공개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기술 중 하나로 태풍, 폭우 등 자연재해까지 예방할 수 있어 최근 주목받고 있다는데... 최신 지식 트렌드에 의미 있는 해설까지 더해진 미래 지식 퀴즈는 시청자들에게도 유익한 정보가 될 것이다.

 

지금껏 이런 반전은 없었다!

반전의 반전을 거듭한 빅 매치! 과연 광주ㆍ전남의 우승자는?!

 

꿈 지원금 1,000만 원의 주인공, ’드림 챔피언’에 도전할 광주ㆍ전남 지역 우승자는 누가 될지 관심이 쏟아지는 가운데 1라운드에서 탈락한 드리머가 드림 체인지의 기회를 잡으며 모두를 놀라게 했다. ‘드림 체인지’의 규칙상 먼저 4라운드에 진출한 3명의 드리머 중 한 명과 대결하여 그 자리를 뺏어야 하는데... 과연 1라운드 탈락 드리머는 역전에 성공하여 최후의 승자가 될 수 있을까?

 

한편, 결승에서는 광주와 전남, 각 지역을 대표하는 드리머들이 진출하여 빅매치가 성사됐다. 광주냐, 전남이냐! 전남이냐, 광주냐!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한껏 드러낸 팽팽한 신경전 속에서 광주ㆍ전남 드리머들의 불꽃 튀는 퀴즈 대결 결과는 9월 18일(일) 오후 12시 20분, EBS 1TV에서 만날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