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7:50 (일)
‘아이! 깨끗해’, 질병관리청과 대국민 ‘올바른 손 씻기’ 캠페인 전개
‘아이! 깨끗해’, 질병관리청과 대국민 ‘올바른 손 씻기’ 캠페인 전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0.11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관리청x아이! 깨끗해 ‘올바른 손 씻기’ 캠페인 참여 제품 5종 및 온라인 콘텐츠(이미지 제공: 라이온코리아)
질병관리청x아이! 깨끗해 ‘올바른 손 씻기’ 캠페인 참여 제품 5종 및 온라인 콘텐츠(이미지 제공: 라이온코리아)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라이온코리아가 질병관리청과 함께 대국민 손 씻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민들이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관리의 기본 수칙인 ‘손 씻기’를 습관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공공 협력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일상 속 올바른 손 씻기는 호흡기 질환을 20%, 설사 질환을 30% 가까이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실제 국내에서도 코로나19 발생 이후 2020년 독감 및 수족구병 환자가 전년대비 1/10 수준으로 감소하고, 결막염 등의 발병률 또한 눈에 띄게 줄었다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통계자료가 발표돼 관심을 모았다.

 

질병관리청과 ‘아이! 깨끗해’가 함께하는 캠페인은 이러한 손 씻기의 순기능과 효과적인 세정법을 알리는 데에 주력한다. 지난 8월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올바른 손 씻기 슬로건 ‘손을 비비삼(손을 비누로 비벼요 30초 이상)’ 메시지를 활용해 일상에서 수시로,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세정을 실천할 것을 권장하는 내용으로, ‘올바른 손씻기 6단계’를 준수하게 하는 것이 골자다.

 

질병관리청 대변인실 관계자는 “15일 ‘세계 손 씻기의 날’을 계기로 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상 회복 이후에도 지속 가능한 개인방역수칙인 올바른 손 씻기가 국민 모두의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정착되길 기대한다”면서 “국내 대표 위생용품 제조사인 라이온코리아를 비롯해, 기꺼이 동참해준 민간기업들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라이온코리아는 9년 연속 국내 판매 1위(칸타 월드패널 데이터 기준, 2013~2021) 기록을 수성 중인 핸드워시 대표 브랜드 ‘아이! 깨끗해’를 통해 대국민 캠페인 홍보에 힘을 보탠다. ▲레몬향 ▲복숭아향 ▲순(파우더)향 ▲청포도향 ▲블루밍 퍼플 등 인기 제품 5종에 캠페인 POP 스티커를 부착하는 한편,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및 공식몰 ‘라이온코리아몰’ 등에 관련 콘텐츠를 반영하는 형태로 올바른 손 씻기를 권장할 계획이다.

 

라이온코리아 한상훈 대표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드는 위생용품 제조기업으로서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지는 질병관리청의 공익 캠페인에 함께하게 돼 기쁘고 뿌듯한 마음”이라며 “펌핑 즉시 풍성하고 조밀한 99.9% 항균 거품이 분사돼 손 씻기에 서툰 영유아부터 다중 접촉이 많은 성인까지 남녀노소 모두에게 안성맞춤인 ‘아이! 깨끗해’ 손 세정제로 올바른 손 씻기를 실천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