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3 14:40 (토)
NH투자증권, 데이터 활용한 신규 콘텐츠 ‘NH데이터’ 공식 오픈
NH투자증권, 데이터 활용한 신규 콘텐츠 ‘NH데이터’ 공식 오픈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0.1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 데이터 활용한 신규 콘텐츠 ‘NH데이터’ 공식 오픈
NH투자증권, 데이터 활용한 신규 콘텐츠 ‘NH데이터’ 공식 오픈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 www.nhqv.com)이 고객 투자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콘텐츠 ‘NH데이터’와 ‘종목하이라이트’를 공식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NH데이터’는 주식을 거래하고 있는 투자자들의 종목 특성을 제공하는 데이터로 종목 별 고객의 투자현황 정보를 제공한다. '종목 하이라이트'는 동일 종목을 보유한 다른 고객과 투자 현황을 비교해주는 서비스다.

 

NH투자증권은 NH데이터와 종목하이라이트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특정 연령 혹은 투자자 특성에 편향되지 않은 시장 전체를 대표할 수 있는 고객층을 보유한 증권사로서, 이번 출시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행동 데이터 기반의 신뢰도 높은 투자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투자자는 ‘NH데이터’를 통해 종목별 투자자 현황과 관심 추이, 매매 흐름 및 종목 간 이동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보유한 고객의 매입 단가 위치를 사람 모습으로 표현했다. 이를 통해 ‘무릎에 사서 어깨에서 팔라’는 주식 격언을 떠올리게 하는 재미 요소도 포함되어 있다. 투자자는 매일 업데이트되는 정보를 통해 시장 변화 상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종목 하이라이트’는 고객이 보유한 종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동일 종목 투자자와 비교한 데이터나 보유한 종목의 수익률, 평가 손익 그리고 보유 수량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가격 변동에 따라 나의 투자 현황에 대한 상대적 위치가 매일 업데이트 된다.

 

NH투자증권은 NH데이터와 종목하이라이트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데이터 콘텐츠를 확장해간다는 계획이다. 정중락 WM Digital 사업부 총괄대표는 “이번 서비스는 기업이 보유하고 있던 데이터를 고객에게 돌려준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당사가 보유한 소중한 고객의 데이터들을 고객이 활용할 수 있도록 유용한 콘텐츠들로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NH투자증권은 해당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며 데이터 기반 투자 콘텐츠 제공을 위해 필요한 세부적인 서비스들에 대해서도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이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