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0:10 (월)
[방송리뷰] ‘원하는대로’ 이유리X고은아, “평소 안 만나는 사이” 독특한 우정 표현에 신애라 “왜 나왔어?” 폭소!
[방송리뷰] ‘원하는대로’ 이유리X고은아, “평소 안 만나는 사이” 독특한 우정 표현에 신애라 “왜 나왔어?” 폭소!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0.2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MBN
사진 제공=MBN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지난 20일 방송된 MBN의 하이퍼 리얼리즘 여행 예능 ‘무작정 투어-원하는대로’(이하 ‘원하는대로’) 9화에서는 여행 가이드로 나선 신애라-박하선과 이유리-고은아의 충북 제천 여행기 1탄이 펼쳐졌다.

 

먼저 이날 오프닝에서 ‘인턴 가이드’ 뉴이스트 출신 김종현이 깜짝 합류했고, 신애라-박하선은 “우리들의 남편이 누군지 아느냐”며 짓궂은(?) 장난을 가동해 시작부터 웃음을 선사했다. 이후 이유리-고은아가 해맑게 등장했고, 두 사람은 “노래를 부르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미션을 같이 하다 친해진 사이”라며 의외의 친분을 자랑했다. 이어 이유리와 고은아는 본인들의 여행 스타일에 대해 “이미지와 달리 액티비티 체험을 안 좋아한다”고 밝혔으나, 여행 가이드 박하선은 “바닥이 유리로 된 케이블카와 역대급 출렁다리, 열기구와 놀이동산 체험이 예정되어 있다”고 조심스럽게 밝혀 시작부터 두 사람을 하얗게 질리게 만들었다.

 

이후 이들은 청풍호에서 바닥이 뚫린 케이블카 탑승에 나섰다. 생각보다 빠른 케이블카의 속도감에 고은아는 “무서워~!”라며 연신 ‘돌고래 고음’을 발사해 “웃음소리를 방송국 특수효과음으로 따가야 한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하차 후 향한 전망대에서는 관광객들이 이유리를 보고 “악마 역할(?)을 하는 애”라고 수군거려, “아무리 다른 역할을 해도 악녀로 기억되더라”는 이유리의 푸념이 이어지기도 했다. 전망대에서 ‘인생 사진’을 찍은 이들은 즉석에서 모노레일을 타고 비봉산을 내려왔는데, 52도 급경사를 내려가는 모노레일의 위용에 고은아는 또 한 번 샤우팅과 웃음을 폭발시켜 모두의 폭소를 자아냈다.

 

비봉산 탐방이 끝난 후에는 옥수수를 판매하는 사장님께 제천의 ‘로컬 맛집’을 물어봐, 떡갈비와 버섯전골로 맛있는 점심을 먹었다. ‘폭풍 식사’ 후 이들은 한결 여유로운 마음으로 수다를 떨었는데, “데뷔 시절 ‘드레스 여신’이었지 않았느냐”는 언니들의 칭찬에 고은아는 “가장 예쁜 나이의 내 몸을 남겨두고 싶어서 ‘스케치’라는 영화에서 한 번 벗었다”고 파격 고백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런가 하면 이유리는 “남편이 다른 여자 연예인의 칭찬을 하지 않느냐”는 신애라의 질문에 “다른 연예인 칭찬 이야기를 들어본 적 없다, 오로지 나만 본다”고 밝혀 남다른 부부 금슬을 자랑했다. 이에 ‘충격’을 표현한 고은아는 “유리 언니의 이야기를 들으며 나의 지나간 연애를 곱씹어봤다”며, “20대 초반 6년을 연애한 후 9년째 남자친구가 없다. 6년 동안 짝사랑하던 남자가 있었는데 지금은 완전히 정리했다”고 연애사를 솔직하게 밝히기도. 이후로도 고은아는 다음 장소로 향하는 차 안에서 “친구 커플을 보면 서로와 노는 걸 제일 재밌어하는 사람들이 있더라. 친구 같은 남편을 만나는 게 꿈”이라는 소망을 전해, 유부녀 언니들의 따뜻한 조언을 받기도 했다.

 

다음 장소인 놀이공원에서는 인턴 가이드 김종현과 의자가 새총처럼 튕겨나가는 ‘이젝션 시트’ 체험을 함께할 공포의 ‘가위바위보’가 이어졌고, 넷 중 가장 ‘쫄보’인 고은아가 당첨되는 참사를 맞았다. 고은아는 “너무 무섭지만 안 하면 후회할 것 같다”며 ‘이젝션 시트’에 앉았지만, 출발 직전 횡설수설하며 극강의 공포를 드러냈던 터. 결국 이유리가 “언니가 대신 타겠다”며 동생을 위해 나섰고, 김종현과 함께 놀이기구에 탑승했다. 이어 이유리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직접 타보니) 너무 무서워서 솔직히 후회했다”는 속마음을 밝혔고, 고은아는 “언니가 타고 내려와서도 내 걱정을 하더라. 미안하면서도 고맙다”고 전하며 깊은 우정을 드러냈다.

 

그러나 다음 장소인 열기구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반전’이 펼쳐졌다. “서로를 진심으로 위하는 모습이 감동적이었다”는 신애라에게 이유리와 고은아가 “1년에 한 번도 안 만난다”고 밝혀, “그럼 여기 왜 나온 거야?”라는 신애라의 ‘찐 반응’을 자아낸 것. 이들은 “만나진 않아도 SNS를 통해 자주 연락하는 편”이라며 “가끔 만나거나 느닷없이 만나도 어제 만난 것처럼 편한 사이”라며 독특한 우애를 드러냈다. 이날의 마지막 일정으로 제천의 비경을 감상하는 열기구 체험이 진행된 가운데, 고은아가 숙소로 돌아가기 직전 “모두를 위해 특별한 술안주 요리를 준비했다”고 밝혀 남다른 기대감을 자아냈다. 이와 함께 저녁 식사 시간에 펼쳐진 이유리의 ‘폭탄주 쇼’가 예고되며 한 회가 흥미진진하게 마무리됐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인턴 가이드 종현 씨가 등장하자마자 ‘내 남편이 누군지 아느냐’며 기강을 잡은 맏언니 신애라의 센스!”, “고은아 씨의 하이톤 웃음소리에 중독됐습니다, 계속 귓가에 맴도네요”, “점심식사 도중 펼쳐진 네 여배우들의 ‘찐 비하인드’ 수다가 너무 재밌었어요. 박하선-이유리 씨의 관계가 너무 흥미진진!”, “멋진 언니 이유리와 털털한 동생 고은아의 케미가 너무 좋네요!”, “자주 만나지 않아도 마음만은 친한 사이라는 이들의 우정에 백배 공감합니다” 등 5인방의 여행에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한편 MBN ‘무작정 투어-원하는대로’는 순도 100% ‘무계획-NO 설정’ 연예계 찐친들의 여행기를 담은 하이퍼리얼리즘 여행 예능으로, 매주 목요일 밤 10시 20분 방송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