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3:30 (토)
AI작곡가 뮤지아(MUSIA)와 함께하는 '수상한 작업실'의 에일리
AI작곡가 뮤지아(MUSIA)와 함께하는 '수상한 작업실'의 에일리
  • 이정목
  • 승인 2022.11.1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이정목 기자] 

 

AI뮤직테크 스타트업 ‘크리에이티브마인드(대표 이종현,안창욱)’에서 개발한 AI작곡 서비스 ‘뮤지아(MUSIA)’가 유튜브 채널 'ALL THE K-POP'의 <수상한 작업실>에서 정상급 K-Pop 가수들과 협업을 펼치고 음악을 제작하는 모습이 방영되고 있어 화제다.

크리에이티브마인드는 2017년부터 독보적인 인공지능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AI작곡가 ‘EvoM(이봄)’을 개발하여 가수 홍진영, 밴드 커먼그라운드 등 다수의 K-pop 뮤지션들과 함께 협업 음반을 발매해 오고 있다.

특히 K-Pop 가수로 AI작곡 데뷔 최초 사례인 가수 하연의 음악 또한 작곡한 바 있다. 최근에는 ‘트롯 전국체전’으로 더욱 유명해진 국악인 가수 신승태와의 협업 곡도 발표하여 대중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수상한 작업실’은 작업실을 찾는 K-pop 가수들 위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작곡 가능한 AI음악 작곡 서비스 ‘뮤지아(MUSIA)’와 함께 음악을 만들어주는 말 그대로 수상한 음악 작업실이다.

인기 걸그룹 빌리의 수현과 하람이 첫 게스트를 장식한 ‘수상한 작업실’의 첫번째 에피소드에서는 뮤지아(MUSIA)가 선보인 곡들 중 마음에 드는 곡을 수현과 하람이 선택하여 직접 가사를 입히고 뛰어난 가창력으로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 그려져 큰 호평을 받았다.

바로 지난 목요일 에피소드인 가수 에일리 편에서는 수상한 작업실 대표 ‘무짜르듯’과 ‘에일리’의 물러설 수 없는 고음 대결이 펼쳐지는 반면 다 함께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방영되기도 했다. 또한 에일리는 자신을 위한 곡을 만들기 전 ‘무짜르듯’에게 가수로서의 고민 등을 이야기하기도 했다. 이어지는 오는 목요일 편에는 먹방과 함께 가사를 만드는 한층 더 재미있는 모습과 함께 에일리의 곡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수상한 작업실'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 'ALL THE K-POP'을 통해 방영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