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1:40 (일)
배우 신소율, 한국해비타트 홍보대사 위촉
배우 신소율, 한국해비타트 홍보대사 위촉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2.15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비타트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신소율 (사진=한국해비타트 제공)
한국해비타트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신소율 (사진=한국해비타트 제공)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한국해비타트는 배우 신소율을 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5일 밝혔다. 13일 한국해비타트 본부에서 위촉식을 갖고 주거 취약 이웃들을 위한 보금자리 지원을 함께 해 나가기로 했다. 

 

평소 유기 고양이 구조 활동 및 보호, 소외된 유아동을 돕는 구연 재능기부, 아프리카 의료 물품지원 캠페인에 참여하며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지원을 펼쳐온 신소율은 한국해비타트의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 개선 캠페인 후원 및 홍보 외에도 직접 건축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인연을 맺었다. 

 

신소율은 “집 짓기 현장에서 직접 일을 해보면서 '이 일을 계속하고 싶다, 따뜻한 마음을 계속 나누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영광스럽게도 홍보대사가 되었다”며, “주거 취약 이웃들이 더 나은 삶을 시작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집을 지으며, 따뜻한 마음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소율은 한국해비타트 홍보대사로서 기관의 비전과 가치를 알리고, 시민들의 나눔을 독려하는 모금 캠페인을 비롯해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한국해비타트는 모든 사람에게 안락한 집이 있는 세상’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국내외 주거 취약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까지 2만 6천여 가정에 안락한 보금자리를 지원했다.

 

전 세계 78개국에서 46년 동안 주거복지를 통해 많은 이들의 삶을 변화시켜온 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의 브랜드 가치가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18년 5월 23일 발표된 엔소(enso: 브랜드 미션의 사회적 공감성을 평가하는 단체)의 2018 월드 밸류 인덱스(World Value Index)에서 해비타트는 넷플릭스(Netflix), 코카콜라(Coca-Cola), 레고(LEGO), 페이스북(Facebook) 등 200여 개의 주요 브랜드들 가운데 5위를 차지하였다. 엔소는 영리, 비영리, 사회운동을 넘나들며 브랜드의 미션이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사회적 공감을 주었는지에 대하여 평가하는 단체이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